잠정 중단 결정 '보니하니'…역대 MC 살펴보니 '화려한 라인업'

최종수정2019.12.12 14:16 기사입력2019.12.12 14:02

글꼴설정
'보니하니' 4000회 특집 어워즈에 모인 역대 MC들. 사진=뉴스1

'보니하니' 4000회 특집 어워즈에 모인 역대 MC들. 사진=뉴스1


[뉴스컬처 김나연 인턴기자] '보니하니'가 출연진 논란으로 잠정 중단된 가운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역대 '보니하니' MC들의 화려한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1대 '보니하니' MC 한별, 김태진. 사진=뉴스1

1대 '보니하니' MC 한별, 김태진. 사진=뉴스1


EBS1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는 지난 2003년 9월부터 방송되고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이다. 당시 1대 '보니'로는 방송인 김태진이 활약했다. 한별은 1, 2대 '하니'로 2년간 활동했다.


김태진은 지난 2001년 6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Mnet 공채9기 VJ로 데뷔했다. 2003년부터 현재까지 KBS '연예가중계' 리포터로 대중들과 만나고 있다. 한별은 HBS '삼층집 사람들', KBS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3, 4대 '보니하니' 김소영, 이도하(이정석). 사진=뉴스1

3, 4대 '보니하니' 김소영, 이도하(이정석). 사진=뉴스1


이후 김소영이 한별의 뒤를 이어 3, 4대 '하니'로 활동했다. 방송인 장원식이 2, 3대 '보니' 자리를 지켰으며, 4대 '보니'는 배우 이정석이 맡아 김소영과 호흡을 맞췄다. KBS '주주클럽' 리포터로 데뷔한 김소영은 '보니하니' 이후에도 리포터로서 활동을 이어갔다. 장원식은 MBC 어린이 합창단원 출신으로 유명 가수들의 음반 작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다. 이정석은 지난해 개봉된 김기덕 감독의 영화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에 조연으로 출연했었다.


5대 '보니하니' 이신애, 황바울. 사진=뉴스1

5대 '보니하니' 이신애, 황바울. 사진=뉴스1


5대 '보니하니' MC는 가수 황바울과 배우 이신애다. 황바울은 '보니하니' 출연 전 그룹 프리즈, 드림아이의 멤버로 데뷔해 가수 활동을 펼쳤다. 이후 tvN '롤러코스터 시즌1', SBS '한밤의 TV연애', MBC '섹션TV 연예통신', EBS1 '모여라 딩동댕' 등에 출연했으며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 가수 간미연과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이신애는 '보니하니' 출연 이후 MBC '나쁜여자 착한여자', tvN '유리가면'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6대 '보니하니' 서민서(서효명), 정승현. 사진=뉴스1

6대 '보니하니' 서민서(서효명), 정승현. 사진=뉴스1


6대 '보니하니' MC는 그룹 게리 골드 스미스의 스미스(정승현), 배우 서민서다. 스미스는 지난 2007년 그룹 몬스터 멤버로 '소울'(Soul) 등의 앨범을 발매했다. 2009년에는 게리 골드 스미스로 '소 쿨'(So Cool)을 발매하며 새롭게 데뷔했다. 서민서는 KBS2 '드림하이2', SBS '냄새를 보는 소녀' 등의 드라마에서 열연을 펼쳤다. 이밖에도 MBC '섹션TV 연예통신', SBS '영재 발굴단' 등의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7, 8대 '보니'는 악동클럽 출신 임대석이 맡았다. '하니'는 배우 이은정은지가 각각 7, 8대로 활약했다. 이은은 MBC '논스톱4', MBC '궁', KBS2' 매리는 외박중', tvN '안투라지' 등과 영화 '여고괴담4', '도레미파솔라시도', '아름다운 유산' 등에 출연했다. '보니하니' 이전에 EBS '모여라 딩동댕', tvN '막돼먹은 영애씨' 등에서 활약한 바 있는 정은지는 이후 '아이챌린지'에서 통통언니로 활동했다.


9, 10대 '보니하니' 안재성, 주다영(주아름). 사진=뉴스1

9, 10대 '보니하니' 안재성, 주다영(주아름). 사진=뉴스1


9, 10대 '보니'는 배우 안재성이, '하니'는 각각 배우 주다영이지은이 맡았다. 지난 2006년 광고 모델로 데뷔한 안재성은 드라마큐브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 KBS2 '차달래 부인의 사랑' 등에 출연했다. 주다영은 아역으로 데뷔해 MBC '대장금',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SBS '서동요', '미세스 캅', KBS2 '추노', OCN '닥터 프로스트' 등의 드라마와 '태극기 휘날리며', '순정', '궁합'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최근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1대, 12대 '하니' 이수민, 에이프릴 이진솔. 사진=뉴스1

11대, 12대 '하니' 이수민, 에이프릴 이진솔. 사진=뉴스1


11, 12대 '보니'는 배우 신동우가 맡았다. 11대 '하니' 는 배우 이수민, 12대는 그룹 에이프릴의 이진솔이다. 신동우는 지난 2006년 광고 모델로 데뷔했다. 이어 SBS '천국의 아이들', KBS2 '제빵왕 김탁구',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tvN '부암동 복수자들' 등에 출연했다. 뿐만아니라 투니버스 '막이래쇼'를 비롯한 방송,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방면에서 활동했다.


이수민은 KBS2 '아가씨를 부탁해', '신데렐라 언니',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tvN '어비스' 등의 드라마에서 열연했다. 특히 '보니하니' 출연 이후 각종 MC및 예능프로그램 패널로 활약하며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진솔은 지난 2015년 8월 그룹 에이프릴의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아이돌 그룹 멤버로서 왕성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3대 '보니' 정택현. 사진=뉴스1

13대 '보니' 정택현. 사진=뉴스1


13대 '보니'는 배우이자 그룹 원더나인 멤버 정택현이다. '하니'는 배우 김유안이 13대, 14대로 활동했다. 정택현은 영화 '포화 속으로', '암수살인', tvN '삼총사', KBS2 '굿닥터' 등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했다. 이후 MBC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더나인틴'에 출연해 최종 9인 안에 들며 지난 4월 그룹 원더나인으로 데뷔했다. 김유안은 '보니하니'로 데뷔한 후 지난해 웹드라마 '브로젝트'에 출연했다.


14, 15대 '보니' 안형섭. 사진=뉴스1

14, 15대 '보니' 안형섭. 사진=뉴스1


정택현의 뒤를 이어 가수 안형섭이 14대, 15대 '보니'에 이름을 올렸다. 안형섭은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위에화 소속 연습생으로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같은 소속사 동료인 이의웅과 형섭X의웅을 결성, 미니앨범 '꿈으로 물들다'를 발매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의웅은 현재 17대 '보니'로 활동 중이다. 그 역시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17대 '보니하니' 이의웅, 버스터즈 김채연. 사진=뉴스1

17대 '보니하니' 이의웅, 버스터즈 김채연. 사진=뉴스1


16대 '보니'는 그룹 뉴키드 멤버 김진권이다. '하니'는 15대 부터 17대까지 그룹 버스터즈 멤버 김채연이 연임하고 있다. 김진권은 그룹 뉴키드 멤버로서 지난 2017년 11월 프리 데뷔, 올해 4월 'NEWWKIDD'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김채연은 지난 2017년 11월 버스터즈 앨범 '내 꿈 꿔'로 데뷔, 최근 'Pinky Promise'로 컴백해 활동했다. 데뷔 전 영화 '과속스캔들', '타짜: 신의 손', '구세주: 리턴즈' 등에 출연한 이력이 있다.


한편 '보니하니' 측은 12일 프로그램 사고와 관련해 출연자를 보호하기 위해, 프로그램 잠정 중단과 제작진 전면 교체했다고 밝혔다.



김나연 인턴기자 delight_me@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