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6주년' 동방신기, 알차게 보낸 2019년[NC스타]

최종수정2019.12.26 09:29 기사입력2019.12.26 09:29

글꼴설정
그룹 동방신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동방신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동방신기(TVXQ)가 데뷔 16주년을 맞이했다. 본업을 잘 해내는 것은 물론 인간적인 면모로도 주목 받으며 이상적인 아이돌 그룹의 표본을 지켜가고 있다.


2003년 12월 26일 데뷔하면서 동방신기의 16주년이 찾아왔다. 올해 동방신기는 국내에서는 새 앨범을 내지 않았지만 앙코르 콘서트와 일본 투어, 국내 예능 활동 등으로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앙코르 콘서트와 솔로 활동

3월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TVXQ! CONCERT -CIRCLE- #welcome'(동방신기 콘서트 -서클- #웰컴)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해 5월 열렸던 콘서트의 연장 선상에 있던 공연이다. 서울 뿐만 아니라 홍콩과 자카르타, 대만에서도 열리면서 아시아 팬들의 크나큰 함성을 이끌어냈다.


팀으로서는 여행기도 선보였다. 인도네시아 여행기를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아날로그 트립'을 통해 연습생 시절로 돌아간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솔로 앨범 쇼케이스에서의 유노윤호. 사진=뉴스1

솔로 앨범 쇼케이스에서의 유노윤호. 사진=뉴스1


솔로 활동도 있었다. 유노윤호는 6월 12일 그의 첫 번째 미니앨범 'True Colors'(트루 컬러스)를 발매했다. 솔로곡은 있어왔지만 솔로 앨범은 이번이 처음이다. 타이틀 그대로 이번 솔로 앨범은 유노윤호의 다양한 색채들로 채워졌다. 타이틀 곡 'Follow'(팔로우)를 통해서는 그의 강점인 퍼포먼스 능력을 살린 무대로 호평 받았다. 솔로 활동을 하면서 리얼리티 방송인 'RGB : 리얼갬성방송'을 선보였으며 웹 예능 '와썹맨', MBC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했다. MBC '놀면 뭐하니' 릴레이 카메라에 출연하면서 MBC '놀면 뭐하니'의 출발을 함께 했다.


'양식의 양식' 제작발표회 당시 최강창민. 사진=김태윤 기자

'양식의 양식' 제작발표회 당시 최강창민. 사진=김태윤 기자


최강창민은 JTBC '양식의 양식' 멤버로 합류하면서 국내와 해외 여러 곳에서 이뤄진 촬영에 동참했다. 수개월에 걸쳐 진행한 촬영은 12월이 되어서야 베일을 벗었다. '양식의 양식'에서 최강창민은 미식 토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특유의 솔직한 화법을 통해 웃음을 줬으며 때로는 방송을 진행해나가는 등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가만히 있어도 음식을 얻어내는 비주얼 역시 포인트였다.


일본 활동

연초 일본 10개 지역에서 33회에 걸쳐 열린 '東方神起 LIVE TOUR 2018 ~TOMORROW~'(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18 ~투모로우~)를 마무리했다. 1월 20일 쿄세라돔에서 마지막 공연을 하면서 총 68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올해 11월부터는 새로운 투어인 '東方神起 LIVE TOUR 2019 ~XV'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 19일까지 이어진다. 2020년 1월 22일에는 새로운 싱글 'まなざし'(눈빛)을 발매한다.


오리콘 신기록도 새로이 써내려갔다. 오리콘 위클리 DVD 종합 차트에서 통산 11번째 1위를 차지하며 스스로가 보유한 역대 해외 아티스트 오리콘 위클리 DVD 최다 1위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으며 일본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XV'로 통산 8번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12월에는 일본 후지TV의 연말 음악제인 '2019 FNS 가요제'에 참여했다.


동방신기 최강창민, 유노윤호. 사진=뉴스1

동방신기 최강창민, 유노윤호. 사진=뉴스1


알게, 모르게 따뜻한 손길

좋은 소식도 자주 들려왔다. 유노윤호은 산불 피해 구호를 위해 3000만원을 기부했으며 행정안전부 안전홍보대사 위촉됐다. 최강창민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학습비 지원금 5000만원,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복구 사업과 아마존 화재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각각 7000만원 등을 기부했다.


올해를 마무리하면서 동방신기는 오는 28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16주년 팬미팅 'The Starry Night with Cassiopeia'(더 스타리 나이트 위드 카시오페아)를 개최한다. 16주년을 팬들과 함께 자축하며 의미있게 2019년의 마침표를 찍을 예정이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