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이 된 NCT 127, 같은 날 볼수있는 빅톤·ITZY[NC뮤직]

최종수정2020.02.19 13:27 기사입력2020.02.19 13:27

글꼴설정

3월 NCT 127→빅톤·ITZY 컴백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NCT 127부터 빅톤(VICTON)과 ITZY까지 기대주들이 3월에 돌아온다. 각자의 팀 컬러를 가진 이들은 같은 날 나란히 컴백이 결정되기도 했다.


우선 NCT 127은 오는 3월 6일 정규 2집 'NCT #127 Neo Zone'(엔시티 #127 네오 존)으로 컴백한다. 타이틀 곡은 임팩트 강한 '영웅 (英雄; Kick It)'이라는 곡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앨범에는 '영웅'을 비롯해 총 13곡이 수록된다. 컴백을 앞두고 티징 프로모션 Neo Zone(네오 존)을 통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그룹 NCT 127.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127. 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127의 이번 앨버에는 미국 유명 프로듀서 뎀 조인츠(Dem Jointz),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영국 출신 프로듀싱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유영진, 켄지(Kenzie), 히치하이커(Hitchhiker), 디즈(DEEZ)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했다. 멤버 태용, 마크, 쟈니도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3월 9일에는 빅톤과 ITZY(있지)가 나란히 컴백한다. 빅톤은 엑스원 해체 후에 돌아온 한승우가 합류하면서 다시 7인조로 활동한다. 빅톤은 '프로듀스X101'이 끝난 후 지난해 11월 최병찬을 비롯한 6명으로 'nostalgia'(노스텔지어) 앨범을 내고 이전보다 훨씬 상승한 영향력을 실감했다. 한승우가 돌아온 만큼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빅톤의 컴백 포스터.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빅톤의 컴백 포스터.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ITZY(있지)의 티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ITZY(있지)의 티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빅톤의 미니 6집 앨범명은 'CONTINUOUS'(컨티뉴어스)이며 타이틀곡은 'Howling'(하울링)이다. 전작인 '그리운 밤'의 연장선상에 놓인 앨범이다. 1년 10개월 만에 다시 완전체가 된 만큼 심혈을 기울여 컴백을 준비 중이다.


빅톤과 같은 날 컴백하는 ITZY(있지)는 새 앨범 'IT'z ME'(있지 미)를 발표한다. 검푸른 배경 속에서 실루엣을 빛낸 티저가 공개되면서 ITZY만의 특별한 에너지를 예고했다. 데뷔곡 '달라달라'와 두 번째 활동곡 'ICY'(아이씨)에 이어 이번에는 '어떤 모습의 나(ME)'를 보여줄지 호기심이 높아진다.


ITZY는 '달라달라'로 K팝 걸그룹 중 지상파 음악방송 최단 기간 1위 기록을 수립했으며 'ICY'로 음악방송 12관왕에 올랐다.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 10관왕을 달성했으며 두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등 대세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