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바웃타임' 완벽한 사랑을 이루기 위한 '시간여행'[영화콕!]

영화 '어바웃타임' 완벽한 사랑을 이루기 위한 '시간여행'[영화콕!]

최종수정2020.02.29 14:00 기사입력2020.02.29 14:00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영화 '어바웃타임'이 채널 2월29일 채널 CGV에서 방송된다.


리차드 커티스 감독의 작품 '어바웃타임'은 영국의 워킹 타이틀에서 제작한 영화로 시간여행자 얘기를 다뤘다.

사진=영화 '어바웃타임' 스틸컷.

사진=영화 '어바웃타임' 스틸컷.



이 영화는 지난 2013년 12월 5일 개봉돼 당시 340만7564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특히 '어바웃타임'은 61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관객상)과 9회 취리히 영화제(커리어 어취브먼트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 작품에는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린제이 던칸, 리디아 윌슨, 톰 홀랜더, 마고 로비, 바네사 커비 등이 출연했다. 러닝타임은 129분. 15세 관람가이다.

사진=영화 '어바웃타임' 스틸컷.

사진=영화 '어바웃타임' 스틸컷.



'어바웃타임'의 줄거리는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리플레이.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한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