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동방신기 최강창민, 솔로 앨범 드디어 나온다

최종수정2020.03.13 12:02 기사입력2020.03.13 12:02

글꼴설정

최강창민, 4월 첫 솔로 앨범 발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최강창민이 솔로 앨범으로 컴백한다. 2003년 데뷔 이래 17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이다.


뉴스컬처 취재 결과 동방신기(TVXQ!)의 최강창민은 오는 4월을 목표로 솔로 앨범 발매를 준비 중이다. 솔로곡을 발표한 경험은 많지만 앨범을 내는 것은 처음이어서 그가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벌써부터 궁금증이 높아진다.


최강창민은 동방신기 앨범에서 '고백', '헤븐스 데이', '라이즈 애즈 원', '어폴로지', '여정', '클로저', '아스라이' 등의 솔로곡을 불렀으며 드라마 OST 참여로 '전우치'의 OST '눈물 같은 사람' , '야경꾼일지'의 '사랑한다 그 말을 못해서'를 선보인 바 있다.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사진= 김태윤 기자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사진= 김태윤 기자


최근 탈색을 하면서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모습이 팬들 사이에서 포착되기도 해 활동 계획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던 와중 솔로 앨범을 낸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최강창민은 동방신기 멤버로서 퍼포먼스와 보컬 모든 부분에서 톱클래스를 자랑하고 있다. 팀으로서 보일 음악과 솔로로 보일 음악은 뚜렷한 차이가 있을 것. 그가 데뷔 이래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에 담을 장르, 구성, 비주얼 등 모든 부분에 대한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다. 더불어 그동안 선보인 곡들을 통해 작사에도 능력을 보인 만큼 솔로 앨범에 직접 참여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강창민은 지난 2월 종영한 JTBC '양식의 양식', 동방신기로서 유튜브 오리지널 '아날로그 트립'에 출연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