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새 앨범으로 해외 차트 찍고 또 신곡 준비

최종수정2020.03.26 08:21 기사입력2020.03.26 08:21

글꼴설정

강다니엘, 새 앨범으로 해외 아이튠즈 차트 랭크
새로운 프로젝트에도 합류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자신의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 데 이어 2020 펩시 프로젝트에 합류한다.


강다니엘은 지난 24일 발매한 미니 앨범 'CYAN'(사이언)으로 아이튠즈의 올 앨범 차트(All Album Chart)에서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인도네시아 등 9개 지역 정상에 올랐다. 일본에서는 5위, 러시아에서는 7위에 진입했다.


강다니엘, 새 앨범으로 해외 차트 찍고 또 신곡 준비

K팝 앨범 차트(K Pop Album Chart)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캐나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등 12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 스페인 6위, 아랍에미리트 7위, 사우디아라비아 9위, 뉴질랜드 18위를 기록했다.


강다니엘은 또 하나의 신곡을 준비하고 있다. '2020 펩시 X 글로벌 K-POP 프로젝트'에 합류해 기존에는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음악적 매력을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2020 펩시 X 글로벌 K-POP 프로젝트'는 펩시와 스타쉽이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으로 K팝 아티스트들이 각 콘셉트에 맞춰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빅스 라비와 여자친구 은하, 옹성우, 빅스 홍빈과 몬스타엑스 형원, 비와 소유 등이 참여했다.


강다니엘은 펩시의 글로벌 슬로건 'FOR THE LOVE OF IT'을 주제로 노래한다. 사람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그들이 사랑하는 것들에 올인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고자 하는 캠페인을 음악에 담아낸다. 신곡을 발표하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