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최종수정2020.04.02 18:02 기사입력2020.04.02 18:02

글꼴설정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임영웅부터 김희재까지 '미스터트롯' 가수들이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2일 오후 5시 유튜브 '미스터트롯' 채널을 통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7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의 공동 인터뷰 및 '사랑의 콜센타' 첫방송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신곡 '이제 나만 믿어요' 작업은 어떻게 진행했나

임영웅 이번주 '쇼 음악중심'에 나오는데 너무 설렌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조영수 작곡가님의 곡이기 때문에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려 했는데 오히려 저의 의견을 많이 물어봐주셨다. 서로 조율하면서 즐겁게 녹음했다.

상금 1억원 사용 계획은?

임영웅 데뷔를 할 때 다짐을 한 게 있었다. 2020년 엄마 생일에 현금 1억 주기였다. 터무니 없는 꿈이었고, 막연하게 다이어리에 적어놨는데 상금이 1억이더라. 어머니 생신에 선물을 드리려 한다. 상금은 어머니께 드렸지만 좋은 일에 쓰고 싶어서 첫 광고 수익을 모두 기부했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만능 재주꾼으로서 잘하는 게 많은데 가수의 길을 걷게 된 계기가 있다면?

영탁 '미스터트롯' 끝나고 나서 걸어온 길을 되돌아 봤다. 학창시절에도 그렇고 쉬는 시간에 학생들이 졸리면 선생님이 한 학생을 일으켜서 노래를 시킬 때가 있었다. 그 당시 성적 잘 받고 다른 칭찬 받는 것보다 노래 한 소절 해서 친구들이 박수 쳐주고 잠이 깨고 선생님이 좋아해주신 어린 시절이 있었다. 가수가 꿈이 아니었는데도 가요제에 많이 참가했다. 노래를 선보이는 경연 프로그램도 많이 나갔다. 그러다 보니 음악하는 것, 노래하는 일을 제 인생에서 가장 옆에 두고 싶어하는 사람이구나 알았다.

연애하고 싶다고 했는데 이상형은?

영탁 지금은 저희 멤버들과 연애를 하고 싶다. 가장 뽀뽀하고 싶은 사람은 동원이다. 이상형은 어떤 일이든 자신감 있게 자기 일에 임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긍정적인 분, 안 좋은 건 빨리 잊고 진취적으로 앞으로 나아가려 하는 사람이 좋다. 저도 그런 타입이다. 좋은 에너지를 교감할 수 있는 분이었으면 좋겠다. 외모는 선해 보이는 분이면 좋을 것 같다. 제가 또 선(善)이다 보니 선한 분이면 좋을 것 같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찬또위키'라는 별명이 있다. 멤버들의 TMI를 공개하자면

이찬원 영웅 형, 민호 형, 영탁 형의 영상을 많이 보고 외웠다. 형들에게 '이 노래 했잖아요' 말하면 정작 당사자들은 모른다. 영웅 형이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라는 노래가 있다. 원래 형이 처음에는 이런 동작을 했는데 어느 순간 행사에서 나중에는 엉덩이춤을 추더라. 민호 형님은 행사 레퍼토리로 '노래가락 챠챠챠', '십오야'를 자주 부르신다. 영탁 형은 '안동역에서'랑 '고장난 벽시계' 같은 걸 많이 하셨다.

'찬또배기'의 매력포인트는?

이찬원 저는 얼굴이 잘생기지도 않고 노래는 잘 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다. 학생의 신분으로 있다가 '미스터트롯'에 도전해서 신선하게 생각하신 것 같다. 얼굴이 전혀 알려지지 않아서 신선한 매력이 어필이 되지 않았나 싶다. 귀여움과 애교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감사한데 사실 집에서 거울 보고 있으면 모르겠다. 방송 통해 보여지는 모습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하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은사님께 바치는 노래 불렀는데 결승 이후 축하를 받았나

김호중 제가 선생님께 전화를 드렸다. '고맙소'라는 메시지를 잘 전달 받았다고 말씀 드렸다. 앞으로도 '호중이 너가 할 수 있는 음악을 잘 만들어서 많이 사랑 받는 가수가 됐으면 좋겠다' 말씀해주셨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유는?

김호중 살을 빼자고 생각한 건 아니다. 경연을 하면서 체력이 없다는 걸 많이 느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운동을 하게 됐다. 야식을 좋아했는데 그걸 먹고 바로 자니까 역류성 식도염도 왔다. 자연스럽게 밤엔 가벼운 걸 먹고 오전, 오후에는 무거운 음식을 먹었더니 자연스럽게 쏙쏙 빠졌다. 처음 '태클을 걸지마' 불렀을 때와 지금과 10kg 정도 빠졌다. 이제 다시 찌고 있다. 팬분들이 맛있는 걸 너무 많이 보내주셔서 안 먹을 수가 없더라.

이찬원 의지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 게 저희가 밥을 먹어도 절대 밥을 안 먹었다. 동석은 하는데 절대 식사를 안 했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삼촌 베스트3 순서는 그대로인가?

정동원 많이 바뀌었다. 1등이 이제는 민호 삼촌이다. 왜냐면 방송에서 그 말 안 했어야 하는데, 그 말을 하니까 자꾸 '넌 이미 나한테 끝났어' 하면서 너무 서운해하더라. 2위는...... 두 분 다 좋다. 공동 2위는 호중 삼촌과 찬원이 형이다. 누구 한 명만 하려니까 마음이......

트로트 말고 아이돌 음악도 좋아하나?

정동원 트로트 시작하기 전에는 BTS 같은 아이돌 음악도 많이 들었다. 'DNA'라는 노래를 좋아한다. 지금은 완전 트로트에 빠져서 요즘은 트로트만 듣는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미스터트롯' 첫 회 엔딩요정으로 최고 시청률을 찍으며 화제가 됐는데. 팬층이 두텁고 다양하다. 팬들 연령의 차이점이 느껴지나

장민호 처음에는 많이 차이가 있겠다 생각했는데 끝나고 저희 팬카페나 개인 SNS 볼 때는 응원해주는 열정은 가늠할 수가 없을 만큼 다 비슷하다. 어머니들과 젊은 층이 소통을 잘 하더라. 그래서 더더군다나 고맙다.

'댄싱퀸'이나 '역전인생' 무대를 보면 댄스에 재능이 있다. 트롯신사 이미지에서 탈피해서 댄스트롯에 도전할 의사는?

장민호 보셔서 아시다시피 가능하다. 최근에 영탁이 가이드라고 들려줬는데, 5초 정도 엑기스를 듣고 바로 나 달라고 했다. 언제 들을 수 있을지는 영탁 하기 나름이다. 오디션을 통해서 잊고 있던 무대에 대한 열정이 제 몸에서 다시 나온 것 같다. 하면서 몸은 힘들어도 다시 한 번 도전해서 꼭 한 번 해보고 싶다. 열심히 하겠다.

임영웅 "1억은 母에게, 첫 광고 수익은 기부"(일문일답②)

해군 군복무 중 참가했는데 동료 군인들 반응은?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김희재 한 마음 한 뜻으로 응원해줬다. '해군의 자랑이다'라고 얘기해주면서 많은 박수와 격려를 줬다. 전역을 해보니 가장 중요한 건 건강 같다. 건강하게 전역하는 게 가장 큰 축복 같아서 건강하게 전역하라고 해주고 싶다. 고생해라~

군인에서 이제 가수가 된 기분은?

김희재 스스로의 기분은 군인 김희재와 가수 김희재가 같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는 주변 환경이 바뀐 것 같다. 전역 한 지 2주 밖에 안 돼서 아직도 '다나까' 말투가 아직 나오더라. 사회에 적응을 하는 단계 같다.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