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최종수정2020.04.04 08:00 기사입력2020.04.04 08:00

글꼴설정

"뉴스컬처에서 스타들에 대해 알아보는 코너 '알쓸TMI'를 진행합니다. 영화·드라마·무대 등에서 대중들을 웃고 울리는 배우들의 평소 모습과 이들이 참여한 작품의 뒷이야기 등을 다룹니다."


[뉴스컬처 김진선 기자]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서 무대 배우들의 활약이 도드라지고 있다. 차유리(김태희 분)의 남편 조강화 역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이규형, 조강화의 절친한 친구로 등장하는 계근상을 분하고 있는 오의식, 그리고 퇴마사로 등장한 양경원의 활약을 들여다봤다.


무대에서 드라마 '종횡무진'...이규형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1. 무대에서 드라마까지 활약


이규형은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윤세원을 등장해 반전을 꾀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뿐만 아니라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프', 그리고 '의사요한'으로 열기를 이었다.


드라마 출연도 활발하지만, 이규형은 무대 활동을 쉬지 않는 배우다. 뮤지컬 '빨래' '햄릿' '유럽블로그' '마이버킷리스트' '사의찬미' '팬레터' '헤드윅' '시라노' 등으로 꾸준히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2. 알고보면 변신의 귀재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이규형은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에 1인 9역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성별, 연령을 초월하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9명의 다이스퀴스 가문 후계자들로 변신해 분장을 하고 무대에 섰다.


또 이규형은 뮤지컬 '시라노'에서는 유난히 코가 큰 시라노로 분해, 만들어진 코를 붙이고 무대에 올랐다. 이규형은 당시 "제일 적합한 경도를 맞히면서 탄생한 코다. 부딪혀도 말랑말랑하고 떨어지지 않는다. 연기하는데 아무 지장이 없고 본인의 콧구멍에 방해받지 않고 숨을 쉴 수 있게 제작됐다"라고 만족을 드러냈다.


'헤드윅'에서 헤드윅으로 무대에 오른 이규형은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에서 윗통을 벗고 등장하는 모습까지, 헤드윅의 모습을 내보이기도 했다.


#3. 유연석과 남다른 인연?


tvN '인생술집'에 출연한 이규형과 유연석은 "오만석의 뮤지컬 노래로 연습했다. 덕분에 뮤지컬의 매력을 느끼게 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규형의 '헤드윅' 무대에, 유연석이 뛰어올라 관객들과 함께 즐기기도 한 일화도 있어 이들의 인연에 눈길을 더한다.


'사랑의불시착'에서 '하이바이, 마마'까지 양경원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1. 건축학도에서 회사원으로, 남다른 이력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로 데뷔, '유도소년' '로기수' '나와 할아버지' '우리 노래방 가서...얘기 좀 할까'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뜨거운 여름' 등에 이름을 올린 양경원. 그는 사실 건축학도였다.


양경원은 건축관련 회사를 다니다가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에서 배우생활을 시작해, 작품으로 관객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2. 진선규, 송중기와 남다른 인연으로 애정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에서 만난 진선규와 양경원. 양경원은 진선규를 향해 "존재 만으로도 큰힘이 되는 형"이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진선규는 송중기와 연극 '뜨거운 여름'을 관람하기도 했는데, 이날 공연에는 양경원이 출연했다고. 양경원과 송중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양경원은 '사랑의 불시착'으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소속사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송중기가 속한 하이스토리 디앤씨와 손을 잡아 인연을 더욱 두텁게 했다.


오의식, 극의 감초역할 톡톡...매력 배우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1. 드라마면 드라마, 무대면 무대


오의식은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을 시작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역도 요정 김복주' '당신이 잠든 사이에' '투깝스' '기름진 멜로' '너도 인간이니?' '아는 와이프' '사의 찬미' '진심이 닿다' 등 다수 작품에 이름을 올린 배우다. 하지만 시작은 무대다.


뮤지컬 '락시터' '오디션' '아가사' 등, 연극 '나와 할아버지' '올모스트메인' '유도소년' '우리 노래방가서 얘기 좀 할까'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탄탄한 연기력을 내보여 사랑받았다.


#2. 동생도 배우? 동생과 한 무대에


오의식의 동생은 배우 오인하다. 오인하는 연극 '모범생들' '올모스트메인' '우리 노래방 가서 얘기 좀 할까'에도 출연했다. 최근 공연된 '우리 노래방 가서 얘기 좀 할까'를 통해 동생과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오의식은 오인하가 연출한 '메모리 인 드림'에 출연하며 "동생이 하자고 해서 하기로 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동생이 반백수 시절에 끄적거리면서 써놓은 글을 우연히 보고 그럴싸하게 쓴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형제에게 의미있는 작품이라서 꼭 함께 하고 싶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규형·오의식·양경원...'하이바이, 마마' 속 무대 배우들[알쓸TMI]


#3. 양경원, 진선규와 남다른 인연


오의식도 양경원과 같은 극단 간다 단원이다. '범죄도시' '극한 직업'으로 '천만 배우'로 불리는 진선규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주목 받은 양경원과 함께 무대에 서며 인연을 쌓았다. 극단 간다는 '나와 할아버지' '뜨거운 여름'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등의 연출 민준호 연출이 수장으로 있는 극단으로 이희준, 김민재 등도 속해 있다.



김진선 기자 carol@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