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지 말고…아이유→BTS와 함께 '집콕'

최종수정2020.04.15 12:00 기사입력2020.04.15 12:00

글꼴설정

방탄소년단, 이번 주말 '방방콘' 예정
아이유, 17일부터 '집콕 시그널' 공개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만남을 지양하는 분위기 속에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나오고 있다. 공연장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뮤지션들의 공연을 안방에서 즐기게 한 '놀면 뭐하니'부터 콘서트를 준비한 방탄소년단(BTS), 라디오 DJ로 변신한 아이유 등이다.


MBC '놀면 뭐하니?'는 지난 3월부터 방구석 콘서트를 선보였다. 3~4월 예정했던 뮤지컬, 가수들의 콘서트 무대를 비롯해 문화 예술계 공연 중 관객들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취소 혹은 연기 결정을 내린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집에서 관람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취지였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


유산슬, 피아니스트 김광민, 밴드 혁오, 뮤지컬 '맘마미아' 팀, 이승환, 지코, 소리꾼 이자람, 가수 장범준, 뮤지션 선우정아, 인디밴드 새소년, 트로트 가수 송가인, 뮤지컬 '빨래' 팀, AOMG의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우원재, 코드 쿤스트, 잔나비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몇 주에 걸쳐 펼쳐졌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서울 콘서트 취소 등 예정된 투어 일정이 전면 수정됐다. 공연장에 올 수 없는 아쉬움을 대신해 '방방콘'을 마련했다. 주말인 18~19일 이틀간 낮 12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지난 콘서트와 팬미팅 실황을 감사할 수 있다.


첫날에는 '2015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 '2016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 : EPILOGUE>', 'BTS 2014 LIVE TRILOGY : EPISODE II THE RED BULLET' 등 콘서트와 2016년 열린 팬미팅 'BTS 3RD MUSTER [ARMY.ZIP+]'가, 둘째날에는 '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IN SEOUL', '2017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THE FINAL', 'LOVE YOURSELF SEOUL’ 콘서트와 2018년 열린 팬미팅 'BTS 4TH MUSTER [HAPPY EVER AFTER]'가 이어진다.


콘서트를 더 즐길 수 있도록 응원봉을 연동하면 곡에 따라 색깔이 바뀌도록 했다.


17일 처음 방송되는 '아이유의 집콕 시그널'.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17일 처음 방송되는 '아이유의 집콕 시그널'.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아이유는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7일 오후 6시에 '아이유의 집콕 시그널' 첫방송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팬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콘텐츠를 기획된 프로그램으로서 아이유가 DJ를 맡아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이유의 집콕 시그널'에서는 팬들이 궁금했을 만한 아이유의 소소한 이야기가 풀린다. 아이유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팬들과 오프라인 만남이 어려워지며 아이유와 팬들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콘텐츠를 준비하게 됐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