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전 세대 테라스 제공

최종수정2020.04.17 17:01 기사입력2020.04.17 17:01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자산만의 주거공간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으면서도 아파트와 같은 편의시설을 누리고 싶어 하는 주거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원주택과 같은 여유 있는 삶을 꿈꾸지만 섣불리 보안과 편의시설이 제공되는 아파트를 떠나지 못하는 수요층을 중심으로 테라스 아파트가 관심이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지난해 6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분양한 ‘어등산한양수자인 테라스PLUS’는 평균경쟁률 6.85대 1을 기록했고 또 재작년 6월 전북 전주시 만성지구에 공급된 테라스 하우스인 ‘만성 이지움레이크 테라스’도 청약통장 평균 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해종합건설이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24-15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도 전세대에 테라스를 제공한다. 지하1층에서 23층, 2개동 총 124가구로 전용면적 84㎡타입으로 구성된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무엇보다 4베이 + 2α 특화설계를 도입해 전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전세대 테라스 하우스를 구현했다. 펜트하우스의 품격을 느껴볼 수 있는 공간설계도 주목할만하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마당과 단지 곳곳에 휴식을 위한 정원이 조성되고 입주민들 간에 교류하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창문을 열면 단지 내 조경과 천마산의 푸르른 청정자연이 펼쳐지는 경관도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효성초와 효성중, 경인교대부설초, 효성동초, 명현초, 명현중, 효성고 등 단지 앞에 학군이 포진해있다. 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계양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환경과 서운체육공원, 계양체육과 등 휴식공간을 갖췄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계양IC와 경인고속도로 부평IC이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편리하고 인천지하철1호선 작전역이 가까워 쾌속한 교통환경을 누려볼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에 4월 중 개관 예정이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