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에어 조던→드림팀 이야기

넷플릭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에어 조던→드림팀 이야기

최종수정2020.05.27 10:19 기사입력2020.05.27 10:19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가 5,6화를 공개했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는 최고의 승부사이자 농구의 전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의 1990년대 황금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에어 조던 열풍과 1992년 드림팀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했다.


넷플릭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에어 조던→드림팀 이야기

넷플릭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에어 조던→드림팀 이야기


5, 6화는 지금은 고유명사가 된 ‘에어 조던’의 탄생에 얽힌 이야기와 함께 시작한다. 촉망받는 루키였던 마이클 조던은 에어 조던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미국 패션과 문화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현재 미국을 대표하는 아이콘인 가수 겸 배우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래퍼 나스가 당시 마이클 조던의 엄청난 파급력을 생생하게 전했다. 1991~1992시즌 파이널에서 시카고 불스는 최강의 전력으로 클라이드 드렉슬러를 앞세운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를 꺾고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마이클 조던은 당시 최고의 가드 중 한 명으로 꼽혔던 클라이드 드렉슬러와의 비교를 거부하며 1차전 전반에만 3점 슛 6개를 비롯 총 35득점을 기록, 2년 연속 MVP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위력을 입증했다.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는 ‘드림팀’이라고 불렸던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의 이야기 또한 소개했다. 독보적인 실력의 마이클 조던은 래리 버드, 매직 존슨, 찰스 바클리, 칼 멀론 등 리그 최고의 선수들만 모인 역대 최고의 대표팀으로 평가받는 ‘드림팀’에서도 돋보였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승승장구한 드림팀은 결승전에서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올림픽 이후 마이클 조던은 ‘비 라이크 마이크(마이클 조던처럼 되어라)’ 시대를 열며 글로벌 슈퍼스타로 급부상했다.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건 마이클 조던은 도박 의혹 등 계속되는 흠집 내기에도 불구하고 패트릭 유잉의 뉴욕 닉스와 찰스 바클리의 피닉스 선스의 거센 도전을 저지하며 리그 역사상 세 번째로 3연패를 일궈냈다. 여기에 마이클 조던의 절친한 친구이자 차세대 마이클 조던으로 불렸던 故 코비 브라이언트의 루키 시절 모습과 그가 직접 전하는 마이클 조던과의 일화 또한 공개되어 농구 팬들을 더욱 열광하게 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