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버 부자' 엑소 찬열, 대선배 이선희 앨범 참여

최종수정2020.06.03 11:23 기사입력2020.06.03 11:17

글꼴설정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그룹 엑소(EXO)의 찬열이 가요계 대선배인 이선희의 앨범에 참여했다.


3일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찬열은 이선희가 오는 15일 발표하는 정규 16집 앨범에 피처링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에 대해 후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뉴스컬처에 "정규 16집 파트1 앨범의 타이틀곡 '안부'에 찬열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가수 이선희, 엑소 멤버 찬열. 사진=뉴스1

가수 이선희, 엑소 멤버 찬열. 사진=뉴스1


이선희는 그가 직접 곡을 써서 구성한 앨범을 선보이려 한다. 2014년 데뷔 30주년 앨범인 15집 'Serendipity(세렌디피티) 이후 6년 만의 음반이다.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엑소의 멤버 찬열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이선희는 1984년 강변가요제에서 'J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 받으면서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인연', '나 항상 그대를',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아! 옛날이여', '아름다운 강산'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찬열은 엑소의 멤버로서 그룹의 곡 뿐만 아니라 세훈과 유닛 활동도 했다. 또한 예성 '어떤 말로도', 헨리 'Bad Girl', 헤이즈의 '돈 벌지마', 파 이스트 무브먼트·마쉬멜로 'Freal Luv', 정기고 'Let Me Love You', 펀치와 드라마 '도깨비'의 OST인 'Stay With Me'와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의 'Go away go away'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활동도 해왔다. 가장 최근에는 DJ 겸 프로듀서 레이든과 신곡 'Yours'(유어스)를 발표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