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부터 메이크업 꿀팁까지…소소한 일상도 매력적인 ★[NC기획]

베이킹부터 메이크업 꿀팁까지…소소한 일상도 매력적인 ★[NC기획]

최종수정2020.07.05 22:30 기사입력2020.07.05 22:30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멀게만 느껴졌던 스타들이 유튜브를 통해 소소한 일상을 공개하며 한층 더 가깝게 대중에게 다가오고 있다.


이제 소속사의 공식 계정이 아닌, 스타들이 직접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일은 예삿일이다. 특히 일상 브이로그는 물론, 직접 베이킹을 하는 모습을 공개하고 메이크업 꿀팁을 전하는 스타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강민경 유튜브

사진=강민경 유튜브



먼저 강민경은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내건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강아지와 함께하는 브이로그, 커버 영상 등이 주로 올라오는 이 채널에는 강민경 특유의 감성이 가득 담겨있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영상에는 최근 '아비에무아'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한 강민경이 첫 화보 촬영에 임하는 모습이 담겨있어 시선을 끈다. 강민경은 현재 66만 명가량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신세경 유튜브

사진=신세경 유튜브



신세경 역시 브이로그를 비롯해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지만, 가장 시선을 끄는 것은 단연 베이킹 영상이다. 수준급의 베이킹 실력으로 당근케이크부터 시금치 플랫브레드, 식빵, 마카롱 등을 만드는 신세경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절로 침샘이 자극된다. 영상을 채우는 차분한 목소리도 귀를 사로잡는다. 이에 구독자는 98만 명을 넘어서며 100만 유튜버를 눈앞에 두고 있다.


사진=솔라 유튜브

사진=솔라 유튜브



솔라의 유튜브 채널은 에너지로 가득하다. '솔라시도'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 중인 솔라는 먹방, 브이로그, 가수 활동 비하인드 영상은 물론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메이크업 지우는 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청자의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뒷받침하는 높은 완성도로 구독자를 끌어모은 솔라는 219만 명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지니고 있다.


사진=한예슬 유튜브

사진=한예슬 유튜브



한예슬은 자기애 넘치는 영상으로 보는 이에게 미소를 안긴다. 그뿐만 아니라 '이쁜이들'이라는 애칭으로 구독자의 자존감을 높이며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한다. 한예슬은 일상 메이크업부터 식단, 다이어트 팁 등 그의 모든 것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직접 구독자의 카운슬러가 돼 깊이 있는 생각을 전하며 보는 이에게 힐링을 안기기도 한다.


사진=고준희 유튜브

사진=고준희 유튜브



고준희는 유튜브 시작 한 달 차인 풋풋한 새싹 유튜버다. 현재 두 개의 티저 영상을 포함해 총 7개의 영상이 업로드돼 있다. 털털하게 '선배님들'에게 말을 건네는 그의 모습은 묘한 매력을 발산한다. 시즌제를 선언한 고준희는 시즌1에서는 '위시리스트'를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그가 공개한 10개의 위시리스트는 몸짱 되기, 운전 마스터하기, 리폼 하기, 대학교 졸업하기, 가족과 시간 보내기, 하늘 날기, 아티스트와 콜라보 하기, 아이돌 댄스 도전 하기, 요리 마스터 하기, 구독자의 위시리스트 대행하기다. 목록만 봐도 재밌는 위시리스트를 보고 있자니 고준희의 유튜브를 향한 기대가 더욱 높아진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