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극장, 이준익 감독전 개최…'왕의남자'·'사도'·'박열' 상영

대한극장, 이준익 감독전 개최…'왕의남자'·'사도'·'박열' 상영

최종수정2020.08.12 09:21 기사입력2020.08.12 09:21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이준익 감독 작품이 2주간 상영된다.


12일 대한극장은 '이준익 감독전'을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준익 감독전은 '왕의 남자' 개봉 15주년 기념으로 기획되어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우리의 정서를 조명하고,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내는 한국 영화계에 독보적인 이야기꾼 이준익 감독의 명작을 모아 상영할 예정이다.


대한극장, 이준익 감독전 개최…'왕의남자'·'사도'·'박열' 상영


상영작 라인업은 총 다섯 작품으로, 조선 최초의 궁중 광대로 살았던 장생(감우성)과 공길(이준기)의 파란만장 한 삶을 다룬 '왕의 남자', 왕이 되고 싶었던 영조(송강호), 아들이 되고 싶었던 사도세자(유아인)의 역사상 가장 비극적 결말을 다룬 '사도',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이야기 '소원',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 두 청춘의 찬란했던 삶을 흑백으로 담아낸 '동주',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괴소문으로 무참히 학살된 조선인들의 한을 풀기 위해 사형까지 무릅쓴, 가장 말 안 듣는 조선인의 이야기를 다룬 '박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왕의 남자'는 필름 상영도 예정되어 있어 필름 세대에게는 추억을, 디지털 세대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이준익 감독과 배우 정진영의 무대인사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A3 포스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이준익 감독은 영화 '자산어보'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