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구교환·김성균·손석구, 넷플릭스 'D.P.' 캐스팅

최종수정2020.09.03 09:28 기사입력2020.09.03 09:28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배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가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에 출연한다.


3일 넷플릭스는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D.P.'는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약 1,000만 뷰를 넘긴 김보통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정해인·구교환·김성균·손석구, 넷플릭스 'D.P.' 캐스팅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한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각본을 공동집필한다.


정해인이 군무이탈 체포조 조원이 된 안준호 이병 역을 맡았다. 안준호는 조용하고 침착하지만 다소 융통성이 부족한 청년으로, 그의 관찰력과 끈기를 눈여겨본 군탈담당관에게 차출되어 D.P.가 된다. 정해인은 한호열, 박범구와 함께 체포조로 호흡하면서 여러 탈영병들의 사연과 직면하며 변해가는 안준호를 연기할 예정이다.


구교환은 군무이탈 체포조 조장 한호열 상병 역을 맡았다. 만사에 의욕 없는 한량 같지만 속은 누구보다 단단한 한호열은 안준호에게 때로는 유용한 수사 노하우를, 때로는 짜증도 내며 호흡을 맞춘다.


김성균은 군무이탈 담당관 박범구 중사 역을 맡았다.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로 인한 퀭한 인상을 하고 준호와 호열에게 욕설과 잔소리로 일관하지만 항상 노련한 통찰력으로 D.P.를 챙기는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손석구는 육군사관학교 출신의 인텔리 헌병대 간부 임지섭 중위 역을 맡았다. 오로지 실적만을 신경 쓰며 D.P.를 눈엣가시로 여기는 인물로 극의 긴장감을 책임질 예정이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