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돌아오는 옌안, 시간이 더 필요한 하슬

최종수정2020.09.18 13:27 기사입력2020.09.18 13:27

글꼴설정

펜타곤, 복귀하는 옌안 스포일러 영상 공개
이달의 소녀 측 "하슬 복귀는 추후에"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지난해부터 여러 그룹의 아이돌 멤버들이 신체적 혹은 심리적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는 경우가 많았다. 점차 호전 상태를 보이면서 팀으로 돌아온 이들이 있는 반면 아직은 휴식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다.


10월 컴백을 앞둔 펜타곤(PENTAGON)은 멤버 옌안의 복귀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옌안은 2017년 5월 손 부상으로 활동을 한 차례 중단한 뒤 복귀했으나 지난해 7월 건강상의 이유로 다시금 활동을 중단했다.


1년만에 돌아오는 옌안, 시간이 더 필요한 하슬

1년 이상 그의 팀 활동을 볼 수 없던 가운데 최근 열린 펜타곤의 온라인 팬미팅에서 그의 복귀가 암시됐다. 팬미팅 엔딩 크레딧 속 옌안의 이름이 있을 자리에 커서가 깜빡이는 연출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을 증폭시켰고, 스포일러 영상이 드디어 공개되면서 복귀가 공식화됐다.


반면 이달의 소녀(LOONA) 멤버 하슬은 올해 1월부터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했다. 소속사 측은 반복된 불안 증상으로 인해 적극적인 치료를 병행해야 완쾌될 수 있다는 소견을 받았다며 건강 회복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1년만에 돌아오는 옌안, 시간이 더 필요한 하슬

때문에 이달의 소녀는 지난 2월 11인 체제로 '해시'(#) 앨범 활동을 소화해냈다. 10월에는 새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하슬은 이번에도 불참한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팬카페를 통해 "하슬의 복귀와 관련해서는 건강 호전 상태와 의학적 판단 그리고 멤버 본인의 의사를 고려해 추후 안내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