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승엽, "사랑해서 헤어졌다?"…직접 밝힌 故 길은정과 의혹 '셋'

편승엽, "사랑해서 헤어졌다?"…직접 밝힌 故 길은정과 의혹 '셋'

최종수정2020.09.21 21:52 기사입력2020.09.21 21:52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가수 편승엽이 전 부인 故 길은정과의 이혼 과정에 얽힌 의혹 세 가지가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편승엽은 과거 방송된 방송된 MBN '아궁이'에 출연했다.

편승엽, "사랑해서 헤어졌다?"…직접 밝힌 故 길은정과 의혹 '셋'


이날 그는 전 부인이었던 故 길은정과의 결혼 및 이혼, 이후 법정공방 등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처음엔 길은정의 직장암 사실을 몰랐다. 길은정 본인도 몰랐다. 교제하고 두 달 정도 지났을 때 길은정이 많이 아파했다"며 "서울에서 검사를 받아보니 직장암이라고 하더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그는 "그때까진 둘 다 (직장암 투병을) 몰랐다"며 "바로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그 해 9월 수술을 했고 혼인신고를 먼저 했다"며 두 사람의 결혼과정에서 불거진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당시 편승엽 길은정 두 사람은 우여곡절 끝 1996년 결혼했지만 7개월 만에 이혼해 시선을 모았다.


하지만 그는 이날 방송에서 길은정과의 이혼공방 당시 길은정이 자신을 비방하고 기자회견까지 연 데 대해 "왜 그랬는지 아직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편승엽, "사랑해서 헤어졌다?"…직접 밝힌 故 길은정과 의혹 '셋'


또 그는 길은정의 보험금을 노리고 결혼했다는 루머를 해명했다.


'보험금을 노리고 결혼했다'는 의혹에 대해 그는 "암을 알고 접근해 보험금을 노렸다고 하던데 당시 보험금 보다 내 수입이 더 많았다. 말도 안되는 얘기다. 그외에도 '죽일려고 에어콘을 틀어서 살인미수를 했다' '집에 감금을 했다' 등등 입에 담지 못하는 얘기들이 많았다. 여기서 다 말 할수도 없다"고 밝혔다.


"괴소문의 출처가 어디냐?"는 질문에 편승엽은 "그게 전부 길은정이 연 기자회견에서 나왔다. 그때 길은정이 인터넷상에 공개 일기를 썼다. 그 내용이 일방적으로 언론에 보도됐다. 나한테 한 마디 묻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당시 이미 재혼해 결혼생활을 하고 있었던 편승엽은 "길은정과 이혼 후 6년 만에 그 사건이 일어났다. 재혼해서 아이가 있었던 상황이다. 악성 댓글이 장난아니었다. 나는 괜찮으니깐 제발 가족한테는 아무 얘기도 하지말아 달라고 사정했다"고 털어놨다.


길은정은 2002년 이후 공개일기와 기자회견을 통해 사기 결혼을 당했다고 주장했고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편승엽의 주장이 맞서면서 법적 분쟁으로 이어졌다.

편승엽, "사랑해서 헤어졌다?"…직접 밝힌 故 길은정과 의혹 '셋'


그는 "97년 12월 경에 이혼 판결문을 받았다. 그때 판결문 받고 나오면서도 길은정과 스키장에 가서 스키도 타고 아는 분 별장에서 하루 지내고 그랬다"며 이혼 후에도 교류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날 함께 출연한 그의 딸은 "우리는 아빠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아빠가 잘못했다고 생각한 적은 없다. 이제 그만 미안해했으면 좋겠다"며 "우리 아빠는 좋은 사람이다. 대중들도 이런 부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활동하게 되면 많이 사랑해주면 좋겠다"며 눈물로 아빠를 응원했다.


그 또한 "처음으로 하는 이야기인데 (고 길은정이) 하늘나라에서 편하게 걱정 없이 잘 살았으면 좋겠다"며 "좋지 않은 인연으로 끝났지만 잘되길 지켜봐주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편승엽은 1964년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이다. 그는 1991년, '서울 민들레'라는 곡으로 가수로 데뷔했다. 1992년, 트로트곡 '찬찬찬'이 엄청난 대 히트를 치게되어 방송국, 행사, 무대 등 그를 섭외하는 곳은 어디든지 뛰어가 노래를 부르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는 1988년 첫 결혼이후 길은정을 포함 3명의 아내 만남과 이별을 겪었다. 현재는 세 번째 아내인 이유정 씨와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 슬하에는 1남 4녀를 두고 있다.


사진=MBN '아궁이'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