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솔솔라라솔', 로코력 만렙 등장인물‥신박한 케미 '인물관계도'

'도도솔솔라라솔', 로코력 만렙 등장인물‥신박한 케미 '인물관계도'

최종수정2020.10.14 12:51 기사입력2020.10.14 12:51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이 등장인물들을 둘러싼 인물관계도를 공개했다.


‘도도솔솔라라솔’은 (연출 김민경, 극본 오지영, 제작 몬스터유니온)은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고아라 분)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이재욱 분)의 반짝반짝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저마다의 상처와 비밀을 안고 작은 시골 마을 피아노 학원 라라랜드에 모여든 이들의 이야기가 달콤한 설렘과 함께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여기에 ‘최고의 이혼’을 공동 연출한 김민경 감독과 ‘내 뒤에 테리우스’, ‘쇼핑왕 루이’ 등을 집필한 오지영 작가가 의기투합해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인 로맨틱 코미디를 완성시켰다.

'도도솔솔라라솔', 로코력 만렙 등장인물‥신박한 케미 '인물관계도'


‘로코력 만렙’ 고아라X이재욱, 신박한 케미로 완성할 ‘찐텐’ 로코


로맨틱 코미디 도전을 앞두고 연기 변신을 예고한 고아라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세 배우로 거듭난 이재욱의 만남은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예측 불가 ‘단짠’ 로맨스를 피워낼 두 사람의 케미는 드라마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고아라는 인생 역변을 맞아 시골 마을 은포에 불시착한 무한 긍정 피아니스트 ‘구라라’로 분해 극을 이끈다.


그는 달콤한 로맨스부터 코믹, 감정연기까지 다양한 감정의 변주를 능수능란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재욱은 거칠어 보이지만 의외로 섬세한 면이 있는 반전의 미스터리 청춘 ‘선우준’으로 변신했다. 세상과 보이지 않는 벽을 쌓고 살아가던 중 ‘저세상 텐션’ 구라라와 만나면서 변화하는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세상 특별한 채무관계로 엮인 두 사람은 낯선 시골 마을 은포에서 함께 성장해 나간다. ‘인생 캐릭터’ 경신을 앞둔 고아라와 이재욱이 그려나갈 두 청춘의 ‘웃픈’ 갱생기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도도솔솔라라솔', 로코력 만렙 등장인물‥신박한 케미 '인물관계도'


# ‘기대 심리 자극’ 김민경 감독X‘로코 장인’ 오지영 작가, 유쾌한 ‘생활 밀착 클래식 로코’


‘도도솔솔라라솔’은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로코 장인’ 오지영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감각적인 필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오지영 작가는 이번에도 특유의 따뜻하고 유쾌한 시선이 녹여진 로맨틱 코미디를 완성했다.


김민경 감독 역시 “작가님만의 따뜻하고 엉뚱 발랄한 감성,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 어렵지 않은 클래식 음악들과 따뜻한 코미디의 완벽한 조화”를 작품의 강점으로 꼽으며 극찬하기도.

또한 그는 “대본에 녹아있는 다양한 재미 요소들을 충실히 따라가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밝히며 오지영 작가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오지영 작가는 “한없이 가벼워 보이지만 성장의 동력을 가지고 있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지향한다”며 우울하고 화가 넘치는 시대, 소소한 ‘기쁨’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설레는 로맨스에 따스한 힐링 한 스푼


구라라와 선우준이 불시착한 은포에서 마주할 인물들은 두 사람의 신박하고 유쾌한 청춘 2악장에 따뜻함을 더했다. 설렘을 더할 키다리 아저씨 차은석(김주헌 분)을 비롯해 유쾌한 웃음을 견인할 은포의 실세 ‘드라이 장인’ 진숙경(예지원 분),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할 의문의 폐지 할아버지 김만복(이순재 분), ‘선우준 바라기’ 진하영(신은수 분)까지. 개성 충만하고 사랑스러운 인물들이 드라마 곳곳에 포진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힐링을 선사하고 있는 것. 김민경 감독은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 은포라는 바닷가 소도시 마을의 매력, 그곳에 사는 사랑스러운 인물들을 만나며 힐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도도솔솔라라솔’ 김주헌 역시 따뜻하고 다정한 ‘어른 남자’의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녹이고 있다.


김주헌은 웃음도, 의욕도 잃은 뒤 병원과 결혼 생활을 정리하고 은포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 정형외과의 ‘차은석’역으로 분했다.


번아웃 증후군을 앓고 있던 은석이 라라 앞에서는 무장해제되는 면모를 보여주었다. 양손에 깁스 한 라라가 머리가 가려운데 긁지 못해 엉엉 울자, 은석은 “내가 긁어주면 되겠어요?”라며 라라의 머리를 긁어준 후, 웃음을 터트렸다. 이에 라라는 은석에게 왜 웃냐고 물었고, 은석은 얼굴 가득 웃음을 머금고 “그냥 웃음이 납니다”라고 대답했다.


이처럼 따뜻하고 든든한 어른 남자인 ‘차은석’ 캐릭터를 김주헌은 특유의 나긋한 목소리와 부드러운 미소, 다정함이 뚝뚝 떨어지는 눈빛 연기로 소화해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녹였다. 그뿐만 아니라 고아라와의 안정적인 케미는 극 중 선우준과는 또 다른 부류의 설렘을 선사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자동 미소가 지어지게 만들었다.


한편, ‘도도솔솔라라솔’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도도솔솔라라솔’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도도솔솔라라솔’ 촬영지#‘도도솔솔라라솔’ ost#‘도도솔솔라라솔’ 줄거리#‘도도솔솔라라솔’ 몇부작#‘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도도솔솔라라솔’ 원작#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