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라인업' 태민! 여자친구! 하성운! 스테이씨! 화려한 출연진

'뮤직뱅크 라인업' 태민! 여자친구! 하성운! 스테이씨! 화려한 출연진

최종수정2020.11.13 11:22 기사입력2020.11.13 11:22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2020년 11월 13일 금요일 KBS 2TV '뮤직뱅크' 라인업이 공개됐다.


'뮤직뱅크' 라인업은 11월 13일 금요일 KBS 2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가 제공됐다.


11월 13일 뮤직뱅크 출연진은 아래와 같다.

'뮤직뱅크 라인업' 태민! 여자친구! 하성운! 스테이씨! 화려한 출연진


AB6IX, LUCY(루시), MONSTA X, NTX (엔티엑스), P1Harmony, SECRET NUMBER, STAYC(스테이씨), TOMORROW X TOGETHER, 나띠 (NATTY), 다크비 (DKB), 드리핀(DRIPPIN), 마마무, 박지훈, 엘라스트 (E`LAST), 여자친구, 이달의 소녀, 태민 (TAEMIN), 하성운.


태민은 오늘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에 출연,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와 수록곡 ‘Heaven’(헤븐) 2곡의 무대를 선사한다.


마녀들의 파티를 형상화한 신곡 'MAGO' 안무를 통해 여자친구는 자유롭고 화려한 '디스코 퀸'의 면모를 유감 없이 드러냈다. 마녀가 주문을 외는 듯 머리 위로 손을 올려 돌리는 동작부터 디스코의 상징인 골반 튕기기 및 손가락 찌르기 안무로 '여자친구표 디스코'를 완성했다.

'뮤직뱅크 라인업' 태민! 여자친구! 하성운! 스테이씨! 화려한 출연진


신곡 'MAGO'는 중독성 강한 디스코 장르로, 마녀가 된 소녀의 이야기를 그렸다. 타인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방향타 삼는 'Modern Witch(현대적 마녀)'로 파격 변신해 자신의 욕망을 솔직하고 당당하게 표현하고 있다.


‘그 섬’은 하성운만의 처연한 섹시함을 가득 담은 음색과 퍼포먼스로 무대 장인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처럼 섬세한 보컬, 잔잔한 울림으로 시작해 거친 신스 베이스와 파워풀한 드럼 비트로 섹시하게 전환되어 하성운의 여러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STAYC(스테이씨)는 오늘(13일) ‘뮤직뱅크’로 데뷔 첫 음악방송 출격! ‘SO BAD’ 무대 공개한다. STAYC(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첫 번째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쳐)’의 타이틀곡 ‘SO BAD(소 배드)’로 지난 12일 발매 직후 벅스 17위, 지니 51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단숨에 이름을 올리며 가요계가 주목하는 특급 신인다운 저력을 입증했다.


‘SO BAD’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드럼, 베이스, 신스웨이브가 혼합된 새로운 DBS 장르로, 감각적인 사운드에 파트가 바뀔 때마다 들리는 STAYC 멤버들 저마다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는 평이다.

'뮤직뱅크 라인업' 태민! 여자친구! 하성운! 스테이씨! 화려한 출연진


두 번째 싱글 ‘Teddy Bear (테디 베어)’를 발매한 나띠는 각종 음악 방송 출연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몬스타엑스는 타이틀곡 ‘Love Killa’ 무대를 통해 모든 걸 다 던져 쟁취하고 싶은 사랑의 유혹을 노래, 강렬하고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영원히 잃고 싶지 않은 다섯 소년. 모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날씨를 잃어버렸어' TOMORROW X TOGETHER.


'뮤직뱅크'는 <디지털 음원 차트>, <시청자 선호도 차트>, <음반 차트>, <방송 횟수 차트>를

모두 합산한 를 통해 가요계의 흐름을 한눈에 짚어 볼 수 있다.


사진='뮤직뱅크' 라인업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