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비교 불가의 교통여건으로 관심 집중

최종수정2020.11.17 14:32 기사입력2020.11.17 14:32

글꼴설정

편리한 교통환경에 대규모 인프라 형성… 랜드마크 지역으로 발돋움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지하철 노선 5개 지나가는 다중역세권 입지 갖춰 주목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서로 다른 지하철 노선이 3개 이상 지나는 ‘다중 역세권’ 부동산의 가치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함께 대규모 상업 및 업무인프라가 함께 구축되면서 랜드마크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어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고속터미널역 주변에 자리한 서초구 반포지구가 있다. 실제 이곳은 3호선, 7호선, 9호선 등 서울 최고의 ‘황금노선’이 지나는 편리한 교통환경과 함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쉐라톤 서울팔래스강남호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해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불리며, 시세를 이끌어 가고 있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이미지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이미지


일례로 이곳에 자리한 반포주공1단지 3주구(AID차관아파트)는 한국감정원 집계 상 전국 최고 시세를 기록하고 있다. 3.3㎡ 당 1억원을 넘긴(10월 26일 기준 1억 114만원) 이 아파트는 재건축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압구정 현대 14차(8,904만원)를 뛰어 넘는 시세로 ‘한국 최고의 부촌’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1호선, 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KTX가 지나는 서울역 주변 역시 역사 내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있고 주변 업무지구 수요가 풍부해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통하고 있다. 실제 이곳에 자리한 ‘서울역 센트럴 자이’ 전용면적 84㎡ 타입은 2017년 가격(9억원대) 대비 50%가 오른 14~15억원대에 실거래되며 다중역세권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렇다 보니 다중역세권에 자리한 부동산은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지하철 1호선과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이 지나가는 청량리역 일대에서 분양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31.08대 1)’, '청량리역한양수자인192(4.64대 1)’,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16.53대 1)’ 등은 모두 높은 청약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아파트뿐만이 아니다. 다중역세권을 갖춘 수익형 부동산도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청량리역 일대에서 올해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 퍼스트’ 오피스텔은 평균 14.14대 1, 최고 21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으며, 세운지구에서 분양한 도시형생활주택인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과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이 가까운 다중역세권 단지로 주목 받으며 평균 13.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그런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12월 서울 중구에 공급하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이 무려 지하철 5개 노선이 지나가는 다중역세권 입지를 자랑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서울시 중구 필동1가 43-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 총 455실 규모로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이다. 총 18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전 타입은 1~2인 가구에 특화된 스튜디오형 및 1.5룸형 평면설계가 도입된다


실제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지하철 1~5호선을 모두 이용 가능한 퀀터플 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는 편의성과 희소성이 높은 지하철 직통 연결 단지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먼저 지하철 3?4호선이 지나가는 충무로역이 단지와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으로 굳이 밖을 나가지 않고도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 또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을 도보 1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고,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과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압도적인 교통환경을 갖춘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이를 바탕으로 주변에 형성된 다양한 인프라도 손 쉽게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남산한옥마을,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신세계백화점 본점, 동대문시장, 명동,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의 편의, 문화, 의료시설이 곳곳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고, 남산공원, 청계천 등의 녹지환경도 가깝다. 특히 일부 호실에서는 남산공원 조망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신세계건설 빌리브 브랜드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설계로 편의성과 쾌적성을 극대화 해 주목된다.


도시적이고 공원과 어울리는 뉴욕감성 외관설계를 적용하고 최상층에는 루프탑가든, 미러폰드 등을 구성해 트렌디함을 더했으며, 일부 호실에는 특화된 공용조경시설도 도입한다. 또 전 실의 천장고를 2.5m로 계획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콤비냉장고, 쿡탑, 렌지후드, 드럼세탁기, 천장형 에어컨, 현관신발장 붙박이장 등 풀빌트인 가전가구도 선보일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다중역세권이라는 압도적 입지와 이에 따른 미래가치를 누리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입지에 걸맞은 신세계건설의 트렌디한 설계를 더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함을 선사하는 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88-4번지에 위치하며,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