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인터뷰②]지플랫 "홍진경·이영자 이모, 연예계 선배로서 조언"

[NC인터뷰②]지플랫 "홍진경·이영자 이모, 연예계 선배로서 조언"

최종수정2020.11.28 09:05 기사입력2020.11.28 09:05

글꼴설정

지플랫(최환희), 성장을 도와준 주변 사람들
"홍진경·이영자, 걱정과 조언 해줬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잘 알려진대로 지플랫 최환희의 어머니는 배우 고(故) 최진실, 아버지는 야구선수 출신 고 조성민, 삼촌은 가수 고 최진영이다. 때문에 최환희 남매는 어릴 적부터 대중의 이목을 받아왔다. 올해 성인이 된 최환희가 지플랫이라는 예명으로 가수 데뷔를 하자 또 한 번 관심의 시선이 쏟아졌다.


지플랫은 "예전에는 (가족들이) 제 이름 앞이나 뒤에 붙는 게 자연스럽다고 생각했다. 난 그 분들의 아들이고 조카이니까 내 이름 앞에 붙는 건 자연스럽다 생각했는데, 성인이 되고 독립된 하나의 인간으로서, 아티스트로서 예전에 대중이 생각하는 저의 이미지에서 꼬리표를 떼고 싶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NC인터뷰②]지플랫 "홍진경·이영자 이모, 연예계 선배로서 조언"

"더이상 '연예인의 아들'이라는 이유만으로 유명해진 사람이 아니고 싶었습니다. 저의 음악성을 보여주고 대중에게 아티스트로 각인이 되고 싶었어요. 물론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 꼬리표를 어떻게 떼어내냐가 앞으로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음악을 꾸준히 내면서 아티스트라는 이미지를 만드는 노력을 해야할 것 같아요."


주변에서는 응원을 보내는 한편 걱정도 했을 것. 지플랫은 "제 이미지와 음악을 매칭을 못 시키더라. 2년 동안 꾸준하게 작업물을 올리면서 친구들에게 피드백도 받으니까 친구들도 진지하게 봐줬다. 할머니 같은 경우에는 내가 대학을 연기 쪽으로 다 알아보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마음이 바뀌어서 음악을 하겠다고 하니까 고민이 많으셨을 거다"라고 했다.


"갑자기 음악으로 틀어버리고, 게다가 대학까지 안 간다고 하니까 할머니 입장에서는 속상할 수도 있을 거예요. 처음에는 걱정을 하셨는데, 제가 음악을 꾸준하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작업물도 보여드리니까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해 주셨습니다. 처음엔 걱정이었던 반응들이 나중에는 다 응원으로 바뀌었어요. 이번에 데뷔를 했을 때 대중의 반응도 똑같을 거라 예상합니다. 환희가 음악을 한다고? 잘 할 수 있는 거 맞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제 지인들에게 보여줬던 걸 대중에게도 계속 보여주면 대중도 저를 아티스트로서 좋아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NC인터뷰②]지플랫 "홍진경·이영자 이모, 연예계 선배로서 조언"


홍진경, 이영자 등은 최환희를 지지해주는 든든한 이모들이다. 지플랫은 "(홍)진경 이모나 (이)영자 이모는 어떻게 보면 연예계 선배다. 이모들이 걱정을 많이 하고 조언을 해주셨다. 사람들이 저한테 어떤 말을 하든 간에 제가 하고 싶은 거 행복하게 하라고 말씀 해주셨다. 그 말을 잘 기억하면서 하고 싶은 음악을 행복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악을 들려주고 반응을 얻기도 했다. 지플랫은 "처음 음악을 시작할 때 진경 이모한테 들려드렸고, 어느 정도 향상된 후에도 들려드렸다. 처음에는 제가 들어도 부족한 점이 보이는 노래였다. 이걸 어떻게 들려드릴 생각을 하고, 인터넷에 올릴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다. 그때 진경 이모가 들으시고는 '잘했다'라고만 해주시는 게 아니라 리스너 입장에서 들었을 때 개선됐으면 하는 점도 많이 말씀해주셨다"고 이야기했다.


"여기에선 뭘 빼고, 여기에서는 발음이 정확했으면 좋겠다는 식으로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진경 이모 뿐만 아니라 많은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의 피드백을 수용하면서 성장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좀 더 성장한 뒤 만든 음악을 진경 이모한테 들려드렸을 때는 진짜 멋지다고 칭찬을 엄청 해주셔서 제가 잘 해낸 것 같았어요. 칭찬 덕분에 동기 부여가 많이 됐습니다."


[NC인터뷰②]지플랫 "홍진경·이영자 이모, 연예계 선배로서 조언"

사진=김태윤 기자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