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연, 디아이엔터와 전속 계약…국립극단 'SWEAT 스웨트'서 활약

최지연, 디아이엔터와 전속 계약…국립극단 'SWEAT 스웨트'서 활약

최종수정2021.03.25 10:17 기사입력2020.12.28 15:37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배우 최지연이 디아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최지연은 1996년 뮤지컬 '님의 침묵'을 첫 공연으로 '여자만세 2', '메디아', '환도 열차', '햄릿' 등 지금까지 80여 편의 작품에 출연했다. 2017년에는 시각 장애인들을 주제로 한 허진호 감독의 영화 '두 개의 빛 : 릴루미노'에서 배우 한지민, 박형식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배우 최지연이 디아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디아이엔터테인먼트

배우 최지연이 디아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디아이엔터테인먼트



최근에는 국립극단에서 선보인 퓰리처상 수상작인 린 노티지의 'SWEAT 스웨트 : 땀, 힘겨운 노동'을 통해 온라인으로 관객을 만났다. 현재는 정규 공연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아이엔터테인먼트는 "최지연 배우는 오랜 시간 무대에 오르며 축적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넓은 연기의 스펙트럼을 보여 줄 수 있는 배우라 생각한다. 무대에서뿐만 아니라 카메라 앞에서도 배우로서 다양한 매력을 대중들에게 선사하리라 믿는다. 좋은 배우에서 더 나아가 국민배우로서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아이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정보석, 설정환, 김민경, 손예지, 권소이, 권도균 등이 소속돼 있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