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 권오성·김동화·박수야 등 캐스팅

연극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 권오성·김동화·박수야 등 캐스팅

최종수정2021.03.25 10:16 기사입력2020.12.29 11:10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연극 '쉬어매드니스'가 11차 프로덕션 캐스팅을 공개했다.


'쉬어매드니스'(제작 콘텐츠플래닝)는 1980년 미국 보스턴 초연 이래 꾸준히 사랑 받으며 '미국 역사상 최장기 공연' 기네스 기록을 보유했다. 한국에서는 2006년 라이선스 초연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머시브(immersive)' 형태의 작품이다.


작품은 말 많고 분주한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위층에 발생한 '바이엘 하'의 살인사건 용의자를 현장을 목격한 관객의 추리를 통해 유추해 나간다. 이시강(2차), 전정관(2차), 유현석(2차), 정성일(4차), 이현진(5차), 최호승(6차) 등을 배출해온 '쉬어 매드니스'는 이번 11차 프로덕션에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2명의 새로운 신예 배우들을 캐스팅했다.


연극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 권오성·김동화·박수야 등 캐스팅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원장으로 음흉하지만 정열적인 인물 조호진(조지) 역에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아폴로니아' 등에서 뛰어난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배우 권오성과 뮤지컬 '1446', 연극 '샌드백'에서 강렬한 눈빛 연기로 눈길을 끈 배우 김동화가 캐스팅됐다.


쉬어매드니스 미용실의 발랄하고 섹시한 미용사 장미숙(수지) 역에는 연극 '연애플레이리스트',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에서 사랑스러운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박수야와 뮤지컬 '제이미', '베이비버스'에 출연한 배우 서은빈이 발탁됐다.


세련된 외모에 젠틀한 말투를 사용하지만 코믹하고 위험한 요소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골동품 판매상 오준수 역에는 뮤지컬 '이블데드', '최치원'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사랑 받은 배우 손지환과 연극 '옥탑방 고양이', '사춘기 메들리'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연기를 보여준 김석주가 합류한다.


연극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 권오성·김동화·박수야 등 캐스팅


한남동에 거주하는 교양 있고 돈 많은 수다쟁이 사모님 한보현 역에는 연극 '보잉보잉', 뮤지컬 '루나틱'에 출연한 윤이나와 연극 '라이어 1탄', '작업의 정석'에 출연한 배우 박세영이 선발됐다.


타고난 직감력과 두뇌를 지닌 카리스마 있고 남자다운 베테랑 형사 강우진 역에는 연극 '룸넘버13', 영화 '백두산'에 출연한 배우 정진혁과 연극 '행복', '오싹한 연애'에 출연한 배우 차형은이 캐스팅됐다.


어설픈 구석이 있지만 순수하고 성실한 젊은 신참 형사 조영민 역에는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KBS '계약우정'에 출연해 신선한 마스크로 눈도장을 찍은 신예 김석진과 영화 '조선명탐정3', JTBC 웹드라마 '알 수도 있는 사람'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선을 끈 배우 박건민이 발탁됐다.


한편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은 오는 2021년 1월 8일부터 8월 22일까지 대학로 콘텐츠박스에서 공연된다. 29일 1차 티켓 오픈한다.


사진=콘텐츠플래닝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