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주말 아침 기온 '뚝'…일부 지역 눈

최종수정2021.01.15 18:17 기사입력2021.01.15 18:17

글꼴설정

[뉴스컬처 김채린 기자] 내일(16일) 날씨는 전국이 구름많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오늘(15일)과 내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모레(17일)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사진=기상청

사진=기상청



오늘 밤부터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낮 동안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나타나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큰 폭(10도 내외)으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10도 내외,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내륙은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모레는 내일보다 3~5도 더 떨어져, 경기내륙과 강원영서의 아침 기온이 -15도 내외, 그 밖의 수도권과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또한, 내일과 모레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1~1도, 낮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고, 모레 아침최저기온은 -16~-2도, 낮최고기온은 -3~4도가 되겠다.


내일은 서해상에서 해기차(대기 하층 기온과 해수면온도 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18시)부터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차차 눈이 강해져 모레 새벽(00시)부터 오전(09시) 사이 전북서해안과 전남권서부, 제주도에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또한, 모레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은 늦은 오후(15~18시)에,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은 밤(18~24시)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모레 전라권은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이날 전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김채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