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스테이지]달라진 시상식, 기대 만발 신작…무대 오르는 '믿보배'

[주말N스테이지]달라진 시상식, 기대 만발 신작…무대 오르는 '믿보배'

최종수정2021.03.23 16:50 기사입력2021.01.16 12:00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이번 주 공연계에는 어떤 소식이 전해졌을까요. 코로나19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시상식이 진행됐고, 2021년 상반기를 화려하게 장식할 작품들이 연이어 공개됐습니다. 한 주 간의 공연 소식을 알아보는 주말N스테이지입니다.


달라진 시상식 풍경
사진=한국뮤지컬협회

사진=한국뮤지컬협회



지난 11일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열렸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배우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참석했고, 거리두기 2.5단계 방역 지침인 '두 칸 띄어앉기'를 적용해 객석에서도 멀찌감치 떨어져 앉아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관객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함께했습니다. 토크 콘서트, 컨퍼런스 등 사전 행사도 전부 온라인 중계로 변경됐습니다.


한편 이날의 주인공은 뮤지컬 '마리 퀴리'와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으로, '마리 퀴리'는 대상,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 프로듀서상 5관왕을, '외쳐, 조선!'은 작품상(400석 이상), 안무상, 남자신인상(이준영)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믿고 보는 작품부터 브로드웨이 신작까지
사진=CJ ENM

사진=CJ ENM



CJENM이 2021년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으로 국내 관객을 만나는 뮤지컬 '비틀쥬스'가 가장 시선을 끕니다. 1988년에 제작된 팀 버튼 감독의 영화 '비틀쥬스'를 원작으로, 2019년 브로드웨이에서 공식 개막한 작품입니다. 이외에도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어쩌면 해피엔딩', '광화문 연가', '브로드웨이 42번가'가 무대에 오릅니다.


해외 라인업으로는 '물랑루즈'와 '백투더퓨처', 그리고 'MJ'가 있습니다. 2019년 7월 브로드웨이에서 개막한 '물랑루즈'는 올 가을 공연 재개를 준비 중입니다. 지난해 2월 트라이아웃 공연을 올린 '백투더퓨처'는 올 여름 웨스트엔드에서 공식 개막합니다. 마이클 잭슨의 명곡과 생애를 다룬 최초의 뮤지컬 'MJ'도 올 가을 브로드웨이 초연을 준비 중입니다.


관객 사로잡을 신작을 찾아라
사진=충무아트센터

사진=충무아트센터



충무아트센터가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2020'의 쇼케이스를 개최합니다. 멘토링과 작품 개발, 비공개 리딩 경연을 거쳐 '밤을 여는 서점'과 '라파치니의 정원'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쇼케이스 후 한 작품은 충무아트센터 창작 레퍼토리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밤을 여는 서점'은 신예 임민지 작가와 뮤지컬 '테레즈라캥'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 한혜신 작곡가가 탄생시켰습니다. 지난 15일에 이어 오늘(16일) 진행되는 쇼케이스에는 노윤, 유주혜, 문성일, 정다희가 출연합니다. '라파치니의 정원'은 나다니엘 호손의 단편소설 '라파치니의 딸'을 모티브로 김수민 작가와 이다솜 작곡가가 새롭게 각색하여 탄생시킨 작품입니다. 쇼케이스에는 배나라, 정상윤, 한재아, 윤데보라, 전재홍이 출연하며, 오는 22일과 23일 진행됩니다.


상반기 관객 만나는 배우들
뮤지컬 '팬텀' 캐스팅.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팬텀' 캐스팅.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오는 2~3월 개막을 앞둔 뮤지컬 '팬텀', '마지막 사건', '더 픽션'이 캐스팅을 공개했습니다. 3월 17일 개막하는 '팬텀'의 타이틀롤인 팬텀 역은 박은태, 카이, 전동석, 규현이 맡았습니다. 크리스틴 다에 역은 김소현, 임선혜, 이지혜, 김수가 연기합니다. 이와 더불어 신영숙, 주아, 김주원, 황혜민, 최예원, 김현웅, 정영재, 윤전일 등이 출연합니다.


뮤지컬 '마지막 사건' 포스터. 사진=더웨이브

뮤지컬 '마지막 사건' 포스터. 사진=더웨이브



2월 15일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마지막 사건'은 소설 '셜록홈즈'를 통해 엄청난 성공을 거둔 작가 아서 코난 도일이라는 실존 인물과 그가 탄생시킨 소설 속 캐릭터 셜록홈즈의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아서 코난 도일 역에는 김종구, 홍승안, 김찬종이, 아서 코난 도일이 창조해낸 최고의 탐정 셜록홈즈 역에는 정민, 조풍래, 백기범이 캐스팅됐습니다.


뮤지컬 '더 픽션' 캐스팅. 사진=HJ컬쳐

뮤지컬 '더 픽션' 캐스팅. 사진=HJ컬쳐



2년 만에 돌아오는 '더 픽션'은 1932년 뉴욕을 배경으로 연재소설 작가 그레이 헌트와 신문사 기자 와이트 히스만, 형사 휴 대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그레이 헌트 역은 정동화, 주민진, 박규원이 맡습니다. 유승현, 박정원, 황민수가 와이트 히스만으로 분합니다. 박건, 김준영, 김방언이 휴 대커로 분합니다. 오는 2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에서 공연됩니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