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컬래버→신곡, 보컬리스트들의 노래

최종수정2021.03.24 13:22 기사입력2021.01.18 10:30

글꼴설정

10cm(십센치), 웹툰 컬래버 음원 발표
백아연 "곧 좋은 노래로 찾아뵐게요"
견우→노틸러스 신곡 공개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보컬리스트 뮤지션들이 컬래버레이션, 활동 종료, 신곡 발표 등의 소식을 전했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가수 10CM(십센치) 권정열은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컬래버레이션 6번째 주자로 나서 오는 24일 오후 6시 '이 밤을 빌려 말해요'라는 음원을 발표한다. '이 밤을 빌려 말해요'는 남자 주인공 유연의 테마곡으로, 여자 주인공 바름이와 잠시도 떨어져 있기 싫은 마음을 담아냈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달콤한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10CM가 가창에 참여해 작품에 몰입감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이든엔터테인먼트

사진=이든엔터테인먼트


가수 백아연은 '춥지 않게' 활동을 마무리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24일 디지털 싱글 '춥지 않게'를 발표한 뒤 라디오를 중심으로 활동해왔다. 당초에는 음악 방송 계획이 없었으나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활동 마지막 주에 잇따라 음악 방송에 출연했다.


백아연은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춥지 않게' 활동이 마무리됐다. 활동 마무리로 음악 방송에서도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감사했다"며 "곧 좋은 노래로 찾아뵐 테니까 기대해달라"고 밝히면서 "우리 백설기(공식팬클럽) 감기 조심하고 마스크 꼭 쓰면서 코로나도 조심해요. 고마워요"라는 애정 어린 인사를 남겼다.


백아연은 올해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최근에는 고(故) 김현식 리메이크 음원 '변덕쟁이'를 색다른 편곡으로 들려줬다.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레시피뮤직

사진=레시피뮤직


가수 견우는 오는 23일 새 싱글 '그동안 나를 만나 고생했어'를 발매한다. '가을이라 그래', '니가 떠난 그날부터', '마지막 노래' 등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노래를 선보여온 견우의 3개월 만의 신곡이다. '그동안 나를 만나 고생했어'는 기타와 스트링 사운드가 감각적으로 어우러진 발라드 곡이다. 소유-오반의 '비가 오잖아', 피아노맨의 '혜화동 거리에서', 숀의 '습관'등을 작사했던 프로듀서 미스터 블랙(Mr.Black)의 실제 이별담을 견우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로 노래했다.


소속사 측은 "한층 더 성숙해지고 뚜렷해진 견우 표 감성 발라드의 완성"이라고 전했다.


사진=도니레코드

사진=도니레코드


가수 노틸러스(nautilus)는 프로듀서 고석영과 함께 작업한 디지털 싱글 '언제쯤(Eternity)'을 오는 24일 오후 6시 발매한다. '언제쯤'은 200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록 발라드곡으로, 노틸러스가 학창 시절 동경하던 프로듀서 고석영과 협업했다.


고석영은 밴드 버즈의 '겁쟁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가시', '비망록', 'My Darling', 'Reds go together'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편곡한 작곡가다. 이밖에도 드럼 강수호, 베이스 민재현, 기타 고명재, 피아노 연주와 오케스트라 편곡을 맡은 전영호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이번 신곡에 참여했다.


노틸러스는 "항상 동경하던 최고의 프로듀서와 연주자 선배님들과 함께 한 이번 작업은 저의 음악적 깊이와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히는 보석 같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즐겨 불러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듀서 고석영은 노틸러스에게 "요즘 찾기 힘든 독특한 음색과 흠잡을 때 없는 가창력, 타고난 음악적 재능까지 겸비한 주목할 만한 신예"라며 "이 곡을 표현하는 데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보컬리스트였다"라고 호평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