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신보·스포일러·루키…SM 패밀리 활약

최종수정2021.01.27 16:47 기사입력2021.01.27 16:47

글꼴설정

규현 신곡 음원차트 1위
슈퍼주니어 日 앨범 발표
샤이니 새 앨범 스포일러
에스파 타임지 선정 '주목할 K팝 신인'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SM 패밀리'들이 음원 1위, 일본 앨범 발매, 완전체 라이브 방송, 주목할만한 K팝 그룹 선정 등의 소식을 전했다.


슈퍼주니어(Super Junior) 규현은 지난 26일 공개한 신곡 '마지막 날에 (Moving On)' 벅스 1위(오후 2시 기준), 지니 뮤직 2위 등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페루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먼 나라에서 보내는 사랑을 실감케 했다.


1위·신보·스포일러·루키…SM 패밀리 활약

'마지막 날에 (Moving On)'는 2015년 발매된 싱어송 라이터 홍석민의 '마지막 날에'를 리메이크한 노래다. 규현만의 감수성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애절함을 느낄 수 있다. "피곤한 눈 비벼가며 그댈 찾던 혹시 어디 다칠까 봐 맘 졸이던 그런 내가 네 옆에 없을 거야 이젠 그러니 마음 굳게 먹어야 해 그대" 등의 가사를 통해 이별의 아픔보다 상대의 아픔을 걱정하는 아련함을 느낄 수 있다.


규현이 속한 슈퍼주니어는 아주 오랜만에 일본에서 앨범을 냈다. 지난 2013년 발표한 'Hero'(히어로) 이후 약 8년만에 새로운 정규 앨범 'Star'(스타)을 27일 발매했다.


1위·신보·스포일러·루키…SM 패밀리 활약

'MAMACITA'(마마시타), 'Devil'(데빌), 'Black Suit'(블랙 슈트)의 일본어 버전과 'On and On'(온 앤 온), 'Wow! Wow!! Wow!!!'(와우! 와우!! 와우!!!) 등 일본 오리지널 트랙 등 2013년 일본에서 공개한 5번째 싱글 'Blue World'(블루 월드) 이래 현재까지의 히트곡들이 수록됐다. 또한 단체 곡을 포함해, 슈퍼주니어-D&E, 슈퍼주니어-K.R.Y., 이특, 예성, 려욱, 규현의 노래까지 유닛과 솔로 곡도 담겼다.


그중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 'Star'는 디스코를 기반으로 한 업 템포 댄스 곡으로 신나는 비트와 장난스러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래다. '새로운 별을 향해 떠나는 즐거운 모험의 시작'이라는 내용을 녹여냈다.


1위·신보·스포일러·루키…SM 패밀리 활약

2021년 컴백을 선언한 샤이니(SHINee)는 오는 31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및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을 통해 스페셜 라이브 'The Ringtone: SHINee is Back'(더 링톤: 샤이니 이즈 백)을 진행한다. 컴백에 앞서 다양한 이야기와 무대로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샤이니는 데뷔부터 현재까지 지난 활동을 돌아보며 팬들과 추억을 나눈다. 2018년 9월 발표한 정규 6집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에 대한 스포일러도 직접 들려줄 계획이다. 특히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이밖에도 정규 6집 타이틀 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 및 멤버별 개성이 돋보이는 4인 4색 솔로 무대까지 샤이니의 무대를 오랜만에 만날 수 있다.


1위·신보·스포일러·루키…SM 패밀리 활약

SM의 막내 에스파(aespa)는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2021년 주목할 K팝 신인 그룹' 리스트에 포함됐다. 타임지는 에스파에 대해 "SM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새 걸그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고, 멤버들과 그들의 아바타가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랩하는 파격적인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공개되며 궁금증을 증폭시켰다"고 설명했다.


에스파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에 대해서는 "엄청난 신스 노트와 풍부한 보컬, 상징적인 안무가 어우러진 강렬한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했다. 에스파는 'Black Mamba' 단 한 곡으로 2020년 가장 뛰어난 신인 중 하나로 등극했다"며 호평을 보냈다.


에스파는 'Black Mamba'로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뷰 신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 95개국 음원 차트 진입,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K팝 아티스트 데뷔곡 최고 순위 등극, 중국 QQ뮤직 한국 차트 2020년 데뷔 걸그룹 최장 1위 기록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레이블SJ, SM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