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수장부터 선후배들까지

최종수정2021.03.24 13:07 기사입력2021.01.29 10:38

글꼴설정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교양 프로그램 출연
유노윤호 후속곡 활동 시작
규현 '스케치북' 출연
에스파, 두 번째 곡 발표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이끄는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부터 유노윤호와 규현 같은 솔로로 활약하는 이들, 막내 에스파까지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tvN

사진=tvN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오는 2월 1일 방송되는 tvN '월간 커넥트'에 출연한다. '월간 커넥트'는 각 분야 전문가 4인이 한 달에 한 번 모여 이달의 이슈와 화제의 인물을 선정하고, 그 주인공을 랜선으로 초대해 인터뷰하는 인문 교양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첫방송에서는 세계 3대 투자자 짐 로저스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을 인터뷰했다.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와 화상 연결 플랫폼 줌(Zoom)의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총괄이사 에이브 스미스가 이달의 인물로 선정돼 랜선 인터뷰에 임한다. 이수만은 최근 미국의 저명한 대중문화 매거진 버라이어티가 '전 세계 미디어 시장을 이끄는 영향력 있는 리더'를 발표한 '버라이어티 500'(Variety 500)에 한국인 최초로 4년 연속 선정된 만큼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를 매료시킨 K팝에 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수만은 한류의 탄생부터 해외 시장 진출, 글로벌 문화로의 성장까지 지난 30년간 K팝의 선구자이자 대표 프로듀서로서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밝힘은 물론 팬데믹 상황 속 K팝의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는 29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에 수록된 'Eeny Meeny'(이니 미니)로 후속곡 활동을 시작한다. 'Eeny Meeny'는 톡톡 튀는 분위기의 인디 댄스 장르 곡이다. 'Eeny Meeny Miny Moe'(이니 미니 마이니 모)라는 가사에 맞춰 술래를 정하는 듯한 포인트 동작을 비롯해 재치 있는 표현력이 돋보이는 안무와 경쾌하고 트렌디한 어반 힙합 스타일의 안무가 어우러진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유노윤호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 동방신기 계정을 통해 'Eeny Meeny'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신나는 분위기의 음악과 안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노윤호는 '뮤직뱅크'에 이어 이번 주말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도 출연한다.


사진=레이블SJ

사진=레이블SJ


슈퍼주니어 규현은 29일 밤 11시 20분 방송되는 KBK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계절 별로 새로운 노래를 발표하는 '2021 PROJECT : 季'의 가을 곡 '내 마음을 누르는 일 (Daystar)'과 겨울 곡인 '마지막 날에 (Moving On)' 무대를 선보인다. 신곡 토크, 뮤지컬과 가요의 차이점에 대한 이야기도 나눈다.


얼마 전 발매된 신곡 '마지막 날에 (Moving On)'는 이별의 아픔보다 상대의 아픔을 걱정하는 아련한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공명과 채수빈이 출연해 오래된 연인의 이별 과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


SM, 수장부터 선후배들까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aespa)는 오는 2월 5일 오후 6시 리메이크 곡 'Forever (약속)'을 두 번째 싱글로 선보인다. 'Forever (약속)'은 지난 2000년 발매된 겨울 시즌 앨범 'Winter Vacation In SMTOWN.com'에 수록된 유영진의 'Forever (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아빠들에게)'를 리메이크한 노래다. 원곡자 유영진이 직접 편곡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원을 약속하는 순수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재탄생시켰다.


에스파는 지난해 11월 'Black Mamba'(블랙 맘바)로 데뷔해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뷰 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빌보드 및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에서 성과를 거뒀다.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2021년 주목할 K팝 신인 그룹'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곡 'Forever (약속)'을 통해 데뷔곡 'Black Mamba'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