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집→전국투어…쉬지않는 트롯계

최종수정2021.03.24 15:26 기사입력2021.02.01 17:13

글꼴설정

송준근X채윤 '으라차차 내 인생' 공개
나상도 '가요무대' 출연
설 연휴에 벌이는 '트롯 전국 대잔치'
'미스트롯2' 전국투어, 4월 서울에서 시작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트로트계가 신곡, 전국투어 콘서트, 특집 방송 등으로 소식을 전했다.


개그맨 송준근과 트로트 가수 채윤은 1일 듀엣곡 '으라차차 내 인생'을 발표했다. 정신없이 살다가 문득 거울 속에 비친 내 현재 모습에 놀랐지만 그래도 긍정적으로 웃으며 순리대로 인연 따라 힘을 내서 살아보자는 가사로 이뤄진 곡이다.


사진=JJ엔터테인먼트

사진=JJ엔터테인먼트


JJ엔터테인먼트의 유병재 대표가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지휘했다. 트로트 프로듀서 계의 신흥 강자 빅보스(김태규)와 '화끈하게 신나게'를 작곡한 박혜연, 신인 작사가 오은영이 힘을 합쳤다.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채윤은 이채윤에서 채윤으로 활동명을 변경했다. 첫 트로트 곡을 발표한 송준근은 개그맨이 아닌 진지한 모습으로 가수에 도전했다.


송준근과 채윤은 "2020년에는 모두 힘들었지만 2021년에는 모두 다 '으라차차' 할 수 있도록 힘이 되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JJ엔터테인먼트

사진=JJ엔터테인먼트


트로트 가수 나상도는 1일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에 출연해 이상열의 '난이야'로 구수한 가창력을 들려준다.


나상도는 2017년 싱글 앨범 '벌떡 일어나'를 발매하고 활동을 이어왔다. 2018년 MBC '가요베스트 대제전'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얼마 전에는 SBS '트롯신이 떴다2 ? 라스트 찬스'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사진=KBS2 '트롯 전국체전'

사진=KBS2 '트롯 전국체전'


KBS2 '트롯 전국체전'은 오는 12일 오후 6시 40분 '트롯 전국 대잔치'라는 제목으로 설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프로그램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설 연휴임에도 만나지 못하고 잔치를 즐기지 못하는 국민을 위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신나고 풍성한 설 잔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트롯 전국 대잔치'에는 쟁쟁한 4라운드 지역 대통합 듀엣 미션을 거쳐 준결승 진출에 성공한 진해성부터 신승태, 김용빈, 김윤길, 민수현, 박예슬, 신미래, 반가희, 오유진, 상호&상민, 재하, 정주형, 한강, 최향까지 TOP14인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서울 코치 홍경민과 신유, 경기 코치 나태주가 MC로 가세했다.


TOP14는 남자 출연자로 구성된 '트롯 팀'과 여자 출연자로 구성된 '전국 팀'으로 나눠 윷놀이 게임, 1대1 노래방 빅매치 등 경연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다채롭고 흥겨운 잔치를 펼칠 예정이다. 8개 지역 참가 선수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 취지에 맞게 각 지역의 특산물 12개를 건 대결도 벌인다. 특히 경상 진해성과 오유진의 감성이 조화를 이룰 듀엣 특별 무대까지 예고했다.


사진=쇼플레이

사진=쇼플레이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전국 13개 도시에서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스트롯2' 준결승 진출자를 포함한 화제의 출연자들이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방송에서 보여준 레전드 무대를 비롯해 콘서트만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무대도 선보인다.


관람객, 아티스트, 스태프 모두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QR코드, 체온 모니터링, 좌석 거리두기 등 정부와 질병관리청에서 권고하는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및 예방 수칙 준수 하에 공연을 진행한다.


첫 지역은 서울이다. 오는 4월 9일~11일 시작될 예정이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