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단신]'미나리' 3월3일 개봉·CGV 왕가위 특별전·'새해전야'·박하선外

[영화단신]'미나리' 3월3일 개봉·CGV 왕가위 특별전·'새해전야'·박하선外

최종수정2021.02.04 13:59 기사입력2021.02.04 09:56

글꼴설정

4일 영화계 소식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영화 '미나리' 3월 3일 국내 개봉

판씨네마는 '미나리'가 3월 3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로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제36회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및 관객상 수상을 기점으로 미국 영화 협회 및 시상식을 싹쓸이하며 수상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팀 미나리(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앨런 김, 노엘 케이트 조)는 극 중 한국적인 정서와 미국의 삶을 담은 특별한 가족을 환상적인 연기 호흡으로 사랑스럽게 그려내며 미들버그 영화제와 뉴멕시코 비평가협회에서 연기앙상블상을 차지했다.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 B,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북미 배급사 A24가 함께했다.


[영화단신]'미나리' 3월3일 개봉·CGV 왕가위 특별전·'새해전야'·박하선外



영화 '소울' 골든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상·음악상 후보

'소울'이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음악상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오른 피트 닥터 감독과 캠프 파워스 공동연출, 제작자 다나 머레이는 “전 세계 모든 세대의 관객들과 이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진정한 기쁨이었다. 지난 한 해는 도전으로 가득했지만, 조 가드너의 여행을 통해 이 복잡하고 아름다운 삶의 매순간이 단순히 우리가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경이로울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음악상 후보에 오른 존 바티스트 역시 “골든 글로브에 노미네이트 된다는 것은 대단한 영광이다. 영혼이 존재한다는 것은 어떤 것을 대할 때 이타적인 마음을 가지게 한다. 나는 내 인생의 매일이 그렇게 되기를 바란다. 영감을 준 모든 것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소울'은 제73회 칸 영화제 공식 초청은 물론 뉴욕 타임즈, 버라이어티, 인디와이어, 가디언지, AFI(미국영화연구소)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TOP10 으로 꼽혔다. 제6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한차례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는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와 재즈 피아니스트 존 바티스트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소울'의 음악 역시 미국 4대 비평가협회 중 하나인 LA 비평가협회를 비롯, 제33회 시카고 비평가협회, 2020 보스턴 온라인 비평가협회, 제19회 콜럼버스 비평가협회 등 각종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휩쓸었다.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은 2월 28일(현지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소울'에서 ‘22’를 연기한 티나 페이가 에이미 포엘러와 함께 사회를 맡았다.


[영화단신]'미나리' 3월3일 개봉·CGV 왕가위 특별전·'새해전야'·박하선外


CGV 왕가위 특별전 시즌2

거장 왕가위 감독 작품 11편을 극장에서 다시 만난다. CGV는 'All About Wong Karwai: 왕가위 특별전 시즌2'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6월에 왕가위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던 6개 작품을 상영한 'All about 왕가위 : 프로듀서 왕가위'에 이어 이번 특별전에서는 그가 연출한 작품 11편을 모아 선보인다. 왕가위 감독은 1990년대부터 2000년 초반까지 독특한 감성과 특유의 영상미학으로 전 세계적으로 '왕가위 스타일'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었다.


11일부터 상영되는 작품은 '열혈남아(1988)', '아비정전(1990)', '중경삼림(1994)', '타락천사(1995)', '해피 투게더(1997)', '부에노스 아이레스 제로 디그리(1999)', '화양연화(2000)', '2046(2004)', '에로스: 왕가위 감독 특별판(2004)', '동사서독 리덕스(2008)', '일대종사(2013)' 등이다. 특히, 영화 '중경삼림', '타락천사', '해피투게더', 화양연화', '2046' 5편은 4K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상영돼 관객들은 보다 밝고 선명한 화질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먼저, '해피 투게더' 더 스페셜 패키지 판매를 한다. 영화 티켓과 배지, 스틸 엽서 3종 세트를 1만 6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중경삼림' 관람객 전원에게는 스페셜 포스터(A3)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아트하우스 클럽 아티스트 등급 고객이라면 스페셜 렌티큘러 포스터를 받을 수 있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90년대 문화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왕가위 감독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2021년에도 통하는 스타일리시한 왕가위 감독의 세계를 많은 관객들이 함께 느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화단신]'미나리' 3월3일 개봉·CGV 왕가위 특별전·'새해전야'·박하선外


'새해전야' 빛낸 8인의 특급 카메오

배우 김지영, 라미란, 김광규, 서현우, 최시원, 김유리, 남보라, 오상진이 영화 '새해전야'에 특별 출연한다. 이혼 4년차 자.만.추 형사 지호(김강우)와 함께 개성 강한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예고한 김지영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남산타워를 누비며 지호에게 쫓기는 의문의 여인 역을, 김광규는 지호에게 효영(유인나)의 신변보호를 맡기는 경찰서 민원실장 역으로 분했다. 완벽주의 재활 트레이너 효영과 이혼 소송 중인 남편 역에 서현우가 등장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효영의 살가운 이웃으로 등장한 남보라는 반가운 얼굴을 비치며 보는 재미를 더한다.


진아(이연희)에게 갑작스러운 이별을 통보하는 전 남자친구역의 최시원은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한층 풍성한 재미를 기대하게 만든다. 라미란은 구수한 사투리와 직설적인 멘트로 예비 시누이 용미(염혜란)과 찐친케미를 선사하며 관객들에게 유쾌한 해피 바이러스를 전파할 예정이다. 라디오 DJ 겸 리포터로 오상진이 깜짝 목소리 출연해 빛나는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


[영화단신]'미나리' 3월3일 개봉·CGV 왕가위 특별전·'새해전야'·박하선外


영화 '고백' 박하선 뉴스 출연

영화 '고백'(감독 서은영)의 박하선이 개봉을 앞두고 뉴스에 출연한다. 박하선은 오는 5일 오전 7시 30분에 생방송되는 MBC 뉴스투데이 ‘조조할인’ 코너와 8일 오후 3시에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화제가 되는 인물’ 코너, 9일 오전 8시 방송되는 SBS 모닝와이드에 출연한다.


‘고백’은 7일간 국민 성금 천원씩 1억 원을 요구하는 전대미문의 유괴사건이 일어난 날 사라진 아이, 그 아이를 학대한 부모에게 분노한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를 의심하는 경찰, 나타난 아이의 용기 있는 고백을 그린 범죄 드라마다. 박하선은 어릴 적, 아버지로부터 학대를 받았던 아픔을 딛고 아동복지사가 되어 학대아동을 돕는 오순 역을 맡았다. 캐릭터에 동화된 진심의 열연으로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 배우상을 수상했다. 영화 ‘초인’으로 부산국제영화제 대명컬처웨이브상을 수상한 서은영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섬세한 감성으로 속 깊게 묵직한 진심을 전한다. 이 작품으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배급지원상을 수상했다.


사진=각 배급사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