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의 신곡 하이라이트→원호 컴백 예고

최종수정2021.03.24 12:48 기사입력2021.02.04 13:17

글꼴설정

페노메코, 개코X권진아, 청하, 루시, 원호의 신곡
허각은 웹툰, 기현은 웹드라마와 컬래버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곡과 관련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슈퍼맨C&M

사진=슈퍼맨C&M


페노메코는 4일 정오 공개되는 고(故) 김현식 30주기 리메이크 앨범 '추억 만들기' Part6 '언제나 그대 내 곁에'에 래퍼가 아닌 보컬리스트로 참여했다. 드라마틱한 감성을 선사한 원곡과는 달리 페노메코는 그만의 담백하고 진솔한 보이스로 리스너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선사한다.


사진=아메바컬쳐

사진=아메바컬쳐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개코는 이날 오후 6시 권진아와 협업한 3번째 '개작실' 프로젝트 싱글 '마음이 그래'를 공개한다. 권진아가 작사, 작곡한 '마음이 그래'는 보통의 이별송과 달리 밝고 따뜻한 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지속적인 음악적 변주를 시도해온 개코와 서정적이고 깊은 보이스로 사랑받는 권진아의 만남이 색다른 매력을 예고한다. 권진아 또한 오는 18일 EP '우리의 방식'으로 컴백한다. 권진아의 감성과 색깔을 담아낸 앨범으로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지난해 4월 디지털 싱글 '뭔가 잘못됐어' 이후 10개월 만의 신곡이다.


사진=TOON STUDIO, 느을

사진=TOON STUDIO, 느을


허각은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7번째 컬래버레이션 음원 '고백'을, 몬스타엑스 기현은 웹드라마 '리플레이'의 두 번째 OST 'O.M.O.M'을 이날 오후 6시 각각 발표한다.


허각의 '고백'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꾸밈없이 고백하는 내용으로, 웹툰에서 바름이를 향한 유연이의 속 깊은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2006년 발매된 포맨의 정규앨범 'Andante'(안단테)의 타이틀곡 '고백'을 리메이크했다. 허각의 절제미와 파워풀함이 어우러져 기존 곡과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사진=디오션뮤직

사진=디오션뮤직


기현의 'O.M.O.M'는 극 중 찬영(김민철 분)과 하영(미연 분)의 운명적 만남과 청춘의 풋풋함, 첫사랑의 설렘을 그대로 담아낸 곡이다. 기현은 "드라마의 스토리뿐만 아니라 곡에 담긴 따뜻한 설렘에 끌려 가창에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청하는 오는 15일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 발매를 앞두고 세 번째 오디오 스니펫(Audio Snippet) 영상을 공개하고 11~15번 트랙의 음원 하이라이트를 들려줬다. 'SIDE C {UNKNOWN}', 'PLAY (플레이)(Feat. 창모)', 'Demente (데멘테)(Feat. Guaynaa)', 'Lemon (레몬)(Feat. Colde)', '별하랑 (160504 + 170607)'을 미리 들어볼 수 있다.


사진=미스틱스토리

사진=미스틱스토리


밴드 루시는 오는 16일 세 번째 싱글앨범 'INSIDE'(인사이드)를 발표한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내면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내면에서 피어오르는 에너제틱하고 따뜻함을 노래한다. 앨범 커버 이미지에서 우주선, 행성 등과 같은 판타지한 요소와 다채로운 컬러 사용으로 청량하고 희망적인 분위기를 보여주듯, 루시만의 긍정 에너지로 희망과 위로를 건네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원호는 오는 22일 첫 번째 미니앨범 PART.2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러브 시노님 #2 : 라이트 포 어스)를 발표한다. 이에 앞서 커밍순 이미지를 선보였다. 신비로운 푸른 색감을 배경으로 꽃을 만지는 원호의 손이 등장한다. 여기에 알파벳 'O'가 겹쳐져 있는 앨범 로고는 'Us(우리)'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