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한선화·김세정...연기돌로 거듭난 걸그룹 출신 멤버들(인★스토리)

혜리·한선화·김세정...연기돌로 거듭난 걸그룹 출신 멤버들(인★스토리)

최종수정2021.02.08 21:38 기사입력2021.02.08 21:38

글꼴설정

혜리·한선화·김세정, 아이돌→'연기돌' 화려한 변신에 성공한 ★

[뉴스컬처 김인창 기자] '연기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아이돌 그룹 출신 혜리, 한선화, 김세정 등 걸그룹 이후 배우의 길을 걷는 연기돌의 무서운 성장세가 돋보이고 있다.

사진=혜리, 한선화, 김세정 인스타그램

사진=혜리, 한선화, 김세정 인스타그램





혜리


혜리(본명 이혜리)는 지난 2010년 그룹 걸스데이 2집 앨범 'Girl’s Day Party #2'에 합류하며 처음 데뷔했다.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살을 맞은 그녀는 한 때 '달링(Darling)' '썸띵(Something)' '기대해' 걸스데이 활동을 통해 얼굴을 널리 알렸다.


특히 그룹 활동 당시 군대에서는 '군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다. 현재까지도 동료 멤버 소진, 민아, 유라와는 돈독한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혜리 인스타그램

사진=혜리 인스타그램



혜리의 SNS 인스타그램 계정 속에는 "미녀 개그우먼 나래언니가 분식차를 보내줬어요"라는 글과 함께 박나래가 응원차 지원한 '분식차' 인증샷을 촬영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그녀는 최근 하차한 tvN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서 박나래와 친분을 쌓았다. 현재 방영 예정 tvN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촬영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선화


한선화는 2009년 그룹 시크릿 싱글 앨범 'I Want You Back'을 통해 걸그룹 활동을 시작했다. 활동 당시 '매직(MAGIC)' '마돈나(MADONNA)' '샤이 보이' 등 시크릿의 많은 노래들이 히트를 기록했다.


이후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며 KBS2 '광고천재 이태백' tvN '연애 말고 결혼' OCN '구해줘 2' 등의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 받았다.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는 편의점 본사 홍보팀 팀장 유연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사진=한선화 인스타그램

사진=한선화 인스타그램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인 그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도 꾸준히 소통 중이다. 지난 5일 한선화는 "체크 입고 싶던 어느 체크날 #지난체크무늬"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늘씬한 비율을 뽐냈다. 특히 세련미 넘치는 패션 감각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김세정


김세정은 지난 2016년 I.O.I 미니 1집 'Chrysalis' 앨범을 통해 아이돌 활동을 시작했다. Mnet '프로듀스 101'의 최종 순위 2위를 기록, 남녀노소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으며 걸그룹 I.O.I(아이오아이)멤버로 정식데뷔했다.


I.O.I의 미니 1집 활동 이후 원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 활동을 이어나갔다. 지난 2017년 방송된 KBS2 '학교 2017'을 통해 배우의 길에 들어섰다. KBS2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서는 팀파니스트 홍이영 역을 맡아 열연, 출연 드라마 중 최근 종영한 OCN '경이로운 소문'은 넷플릭스에서도 방영 시작부터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동료 배우 조병규, 유준상과의 연기 호흡이 돋보이며 그 연기력을 입증받았다.


사진=김세정 인스타그램

사진=김세정 인스타그램



그녀가 8일 SNS 계정 공개한 사진 속에는 꽃을 든 채 미소를 짓는 사진이 담겼다. 꽃도 기죽이는 러블리 매력 폭발하는 비주얼이 보는 이들의 팬심을 저격한다. 이처럼 화사한 미소를 보유한 김세정은 1996년생으로 올해 26살이다.


한편, 과거부터 많은 아이돌 출신 멤버들이 꾸준하게 연기에 도전하고 있다. '연기돌'로 거듭날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이들이 어떤 작품을 통해 활동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혜리·한선화·김세정 인스타그램.



김인창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