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세븐틴·박경리까지 요즘 소식

최종수정2021.02.09 09:43 기사입력2021.02.09 09:43

글꼴설정

아이돌 그룹들의 소식
샤이니·디원스·위아이 컴백 기대감 높이기
미래소년·킹덤 착착 데뷔 진행
경리·이프 OST 참여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컴백을 향해, 데뷔를 향해 달려가는 아이돌 그룹들이 있다. 최근 소식을 전한 팀들도 있다. OST 곡으로 근황을 알린 가수 또한 있다.


그들의 근황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오는 10일 오후 5시부터 세븐틴이 직접 뽑은 'GOING SEVENTEEN 2020'(이하 '고잉 세븐틴 2020') BEST of BEST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 '고잉 세븐틴 2020'은 세븐틴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호스트로 활약한 자체 예능 콘텐츠다. 매회 웃음을 선사하면서 각광 받은 결과 누적 조회수 1억을 돌파했다. 오는 3월 3일 '고잉 세븐틴'의 컴백을 앞두고 멤버들이 선택한 최애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세븐틴의 신곡 소식도 있다. 오는 4월 21일 일본 세 번째 싱글 '히토리쟈나이'(ひとりじゃない)를 발매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사진=FNC엔터테인먼트


홍콩 유력 영자 일간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체리블렛과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체리블렛이 유명해지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이다. 그들은 힘든 2020년 이후 상쾌한 신곡 'Love So Sweet'(러브 소 스위트)’에서 그들의 가치를 증명한다"고 전했다.


첫 번째 미니 앨범 소감을 묻는 질문에 보라는 "너무 좋아서 행복하다. 이번 앨범에는 보컬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서로 다른 5개의 트랙을 수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지원은 "모두가 이 앨범을 오랫동안 기다려 왔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앨범을 보여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2021년 새해 결심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해윤은 "올해 체리블렛을 많이 알리고 팬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주는 "작년에 팬들 앞에서 공연을 못 해서 힘들었다. 팬들의 응원으로 우리가 그동안 얼마나 많은 힘을 얻었는지 깨달았다. 화상 통화를 통해 소통하려고 노력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지원은 "커버 댄스와 노래로 체리블렛을 알리고 싶다. 팬들과 꾸준히 일상을 나누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리얼리티 쇼도 해보고 싶다"고 새해 소망을 전했다.


컴백 향해 GO
샤이니·세븐틴·박경리까지 요즘 소식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SHINee)는 정규 7집 컴백에 앞서 ARS 프로모션 'SHINee is Calling'(샤이니 이즈 콜링)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샤이니 핫라인(전화번호 국내 1811-0525/ 해외 +82-70-7103-0525)을 통해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중이다. 프로모션 첫 주(1월 31일~2월 8일)에는 멤버들의 목소리를 듣고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샤이니 핫라인이 오픈되자마자 10초당 1000통이 넘는 전화가 몰려 ARS 서버가 다운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앨범명인 'Don’t Call Me'(돈트 콜 미)에 맞춰 전화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9일부터 14일까지는 컴백을 준비 중인 샤이니 멤버들의 일상 속 TMI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음성 메시지가 공개된다.


샤이니는 새 앨범 분위기를 담은 티저 이미지와 페이크 리얼리티를 연상케 하는 무드 샘플러 영상을 공개하면서 컬러풀한 색감과 신비로운 느낌의 비주얼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샤이니의 새로운 모습은 22일 오후 6시 발매될 앨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디원스엔터테인먼트

사진=디원스엔터테인먼트


디원스(D1CE)는 지난 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새 싱글 개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컴백을 알렸다. 10일 오후 7시 공개할 신곡 'You're My Destiny'(유아 마이 데스티니)는 자신들의 존재 의미인 디온리(팬덤명)를 향한 메시지를 담은 따스한 노래다.


디원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티저 이미지, 신곡의 힌트를 담은 영상을 선보인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더욱 새로운 매력을 품은 디원스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위아이(WEi)는 24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아이덴티티 : 챌린지) 발매를 앞두고 비주얼 포커스 비디오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컬러풀한 색감이 돋보이는 조명 아래 각기 다른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꽃잎, 깃발, 보석 등 소품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영상 말미에는 타이틀곡명 '모 아님 도'의 일러스트 로고가 등장해 시선을 이끌었다. 도전을 통해 시련을 극복하고 하나가 되는 위아이의 과정을 담아낸 앨범인 만큼 제목 안에 담긴 의미와 새로운 콘셉트가 궁금증을 자극했다.


데뷔 향한 발걸음
샤이니·세븐틴·박경리까지 요즘 소식

사진=DSP미디어

사진=DSP미디어


미래소년은 화이트 버전과 블랙 버전 두 가지의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ㅅ'자 대형으로 선 화이트 버전에서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했으며 블랙 버전에서는 강렬한 레이저 조명 아래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단체 사진에 이어 미래소년은 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의 단체 프로필 필름도 공개한다. 3월 공개할 데뷔 음반을 통해 팀명처럼 K-POP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겠다는 각오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사진=GF엔터테인먼트


킹덤(KINGDOM)은 첫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아서)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첫 번째 트랙 'Intro : Majestic Departure'(인트로 마제스틱 디파처)를 시작으로 'EXCALIBUR'(엑스칼리버), '밤공기', '피카소', 'X'(엑스), '밤공기 (Acoustic ver.)', 'EXCALIBUR (Instrument)'까지 총 7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엑스칼리버'는 퓨처베이스 기반의 강렬한 신스사운드와 그루브한 리듬이 돋보이는 퍼포먼스 댄스 곡이다. 거친 세상에서 왕관의 무게를 견뎌야 하는 선택받은 자들인 킹덤의 강렬한 외침을 담아낸 노래다.


소속사 측은 "독창적이고 작품성 있는 음악들로만 채우기 위해 실력파 신예 프로듀서들이 모여 앨범의 차별화와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아서의 이야기로 대서사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이번 앨범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ST 소식
사진=YNK엔터테인먼트

사진=YNK엔터테인먼트


나인뮤지스 출신 박경리가 tvN 드라마 '철인왕후' OST 'But I Miss You’'(벗 아이 미스 유)를 불렀다. 가수 박경리를 기다린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전망이다.


18회에서 흘러나온 이 곡은 철종(김정현 분)과의 추억을 회상하며 그를 그리워하는 김소용(신혜선 분)의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에 박경리의 청아하면서도 애절한 음색이 더해졌다. 이 노래는 드라마 본편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에피소드를 담은 에필로그 '철인왕후: 대나무숲'에서 다시 한번 공개될 예정이다.


박경리는 2012년 나인뮤지스 싱글 앨범 '뉴스'(News)로 데뷔해 활동했으며 첫 앨범 '블루 문'의 타이틀곡 '어젯밤'으로 솔로 활동도 이어갔다. 박경리로 활동명을 변경하고 배우로서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JTBC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안기부 요원 고윤주 역으로 캐스팅됐다.


사진=디오션뮤직

사진=디오션뮤직


남성 듀오 2F(이프)가 웹드라마 '리플레이' OST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서 9일 오후 6시 '가려진 별'을 발매한다. '가려진 별'은 의욕을 상실한 채로 살아가는 남자 주인공인 생계형 뮤지션 찬영(김민철 분)의 테마곡이다. 어느날 운명처럼 첫사랑 하영(미연 분)이 나타나고, 하영을 향한 애틋함과 고백하지 못하는 찬영의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가성과 진성을 오가는 테크닉을 구사하면서도 담담하게 감정을 전하는 2F의 감성 짙은 보이스가 돋보인다. 점점 화려해지는 다이나믹한 편곡을 포인트로, 곡 후반부에 몰아치는 신용재와 김원주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찬영의 애틋함을 배가시킨다.


웹드라마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은 담은 공감 로맨스물이다. (여자)아이들 미연, SF9 휘영, 배우 김민철, 마르코, 최지수가 출연한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