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최종수정2021.03.24 17:24 기사입력2021.02.11 09:10

글꼴설정

트로트 인기 맞춰 특집 프로그램들
뮤지컬 드라마도 준비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11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된다. 지상파 3사는 연휴에 즐길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보다는 집콕이 우선되는 요즘, 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방송들을 모아봤다.


11일

KBS '설특집 프로그램 라떼는 TV'

그동안 흥했던 KBS의 예능과 드라마를 만나보는 아카이브 프로그램이다. 지난 방송 역사를 회고하고 그 속에 각인된 연기자와 방송인,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다. 서경석과 김도연, 박지원 아나운서가 MC로 나선다. 지금의 톱스타들이 출연했던 '체험 삶의 현장'부터 36년차 배우 정보석의 인터뷰, 원조 아역스타들의 근황,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등을 조명한다.


11일 오후 4시 15분, 12일 오후 4시 20분 방송.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여성 멤버로 구성된 네 팀이 대결한다. 이수근과 배성재 아나운서가 MC로서 마이크를 잡고, 2002 월드컵 영웅인 황선홍, 김병지, 최진철, 이천수가 각 팀의 감독을 맡는다. 'FC 구척장신'은 송경아, 한혜진, 이현이, 송해나, 아이린, 진아름까지 모델들이 모였으며 'FC 개벤져스'에는 이성미, 이경실, 조혜련, 안영미, 신봉선, 오나미 등 개그우먼들이 모였다. 'FC 불나방'은 신효범, 박선영, 조하나, 강경헌, 송은영, 안혜경까지 '불타는 청춘' 여성 멤버들로 구성됐으며 'FC 국대패밀리'에는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 전미라를 필두로, 차범근의 막내 며느리인 배우 한채아, 김병지 선수의 아내 김수연, 이천수 선수의 아내 심하은, 정대세 선수의 아내 명서현이 합세했다.


11일 오후 6시 10분, 12일 오후 6시 연속 방송.


KBS2 '조선팝어게인'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흥 넘치는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목시킨 신 음악 장르 '조선팝'(조선POP)을 내세우는 프로그램이다. '온 가족, 나아가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빅 쇼'라는 취지다. 전현무와 김종민이 MC를 맡았고, 이날치, 악단광칠, 김영임, 송가인, 포레스텔라, 송소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유, 박서진, 나태주 등 국악, 크로스오버, 트로트, 힙합을 아우르는 음악인들이 출연한다.


11일 오후 6시 35분 방송.


KBS2 '류수영의 동물티비'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배우 류수영이 '애니멀 리스너'가 되어 동물들을 대신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전달한다. 그동알 알던 것이 아닌 전혀 새로운 동물의 이야기부터 외면하고 싶었던 불편한 진실까지 폭넓게 다룬다. 다양한 동물을 많이 키워본 유경험자인 류수영이 이끌어간다.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소 편한 남자' 또한 본방송에서 볼 수 있다.


11일 오후 6시 10분, 12일 오후 5시 40분 방송.


MBC '트로트의 민족 갈라쇼'

'트로트의 민족'이 설날을 맞아 갈라쇼도 돌아온다. 서울 2팀 단장 이지혜, 경상 팀 단장 치타와 부단장 류지광, 노지훈, 김수찬 요요미가 '이상민 팀 VS 탁재훈 팀'으로 나눠 '트로트의 민족'과 '설날' 하면 떠오르는 키워드 총 6개의 주제로 대결을 펼친다. 30인의 국민 투표단은 키워드에 맞는 무대를 잘 소화한 팀에게 점수를 주고, 합산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오프닝 축하 무대부터 단장, 부단장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까지 준비돼 있다.


11일, 12일 양일간 오후 8시 10분 방송.


MBC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예의 전당'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녹화가 어려워지면서 경기장에서 팬들과 만나는 대신 그동안 '아육대'에서 맹활약을 펼친 체육돌과 '아육대'를 보고 자란 아육대 키즈들을 초청한 특집으로 꾸며진다. 샤이니 민호, 하이라이트 윤두준, 에이핑크 윤보미, 비투비 민혁, 오마이걸 승희, 아스트로 문빈, NCT DREAM 제노, 더보이즈 주연, 스트레이 키즈 현진, 있지(ITZY) 예지, 리아가 등장한다. '아육대' 터줏대감 전현무와 슈퍼주니어 이특도 함께 한다.


11일 밤 9시 30분, 12일 오후 5시 30분 방송.


12일

MBC '설특집 감성다큐 오느른'

MBC 유튜브 채널 '오느른_오늘을 사는 어른들'을 한번에 몰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리틀 포레스트'를 꿈꾸며 연고도, 지인도 없는 김제 땅에 4500만원짜리 폐가를 구입한 MBC PD의 시골살이 브이로그다.


12일 오전 8시 방송.


KBS2 '트롯 전국大잔치'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트롯 전국체전'의 특집 방송이다. 준결승 진출 14팀이 전국 팔도의 산해진미 특산품을 두고 트로트 대결을 벌인다. 참가자들의 새로운 매력과 듀엣 무대 등 특별 무대들이 펼쳐진다. 참가 선수들을 잘 아는 홍경민, 신유, 나태주가 3MC로 나선다. 명절 대표 트로트 곡들의 향연을 확인할 수 있다.


12일 오후 6시 30분 방송.


SBS '전설의 무대-레전드12'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성시경이 MC를 맡고 변진섭, 백지영, 폴킴, 박미경, 김종국, 데이브레이크, 잔나비 최정훈, 양희은, 김필, 김현철,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김광민까지 12팀이 출연해 고품격 음악쇼를 펼친다. 40여 명의 오케스트라, 밴드의 연주가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12일 오후 8시 15분 방송.


유일한 드라마 '구미호 레시피'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KBS1에서 설 특집 뮤지컬드라마 '구미호 레시피'(연출 김대현/극본 경민선)가 방송된다. 천 년 묵은 구미호 여희(하윤주 분), 순수한 사랑꾼 승환(주종혁 분), 엄친아 CEO 윤호(무진성 분), 사랑의 본질은 조건이라고 여기는 선영(김나니 분) 네 남녀가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국악 선율로 풀어낸 로맨스 판타지 뮤지컬드라마다. 채식주의자 구미호라는 독특한 캐릭터와 흥겨운 우리 가락이 어우러진다.


12일, 13일 밤 9시 40분 방송.


13일

MBC '로드맨-일방통행 대한민국'

'로드맨'은 무거운 사회 문제를 예능 형식에 담아낸 신개념 뉴스 코너다. 매주 토요일 '뉴스데스크'와 MBC 뉴스의 유튜브 계정 '엠빅뉴스'를 통해 공개되는데, 특별편으로 제작됐다. 아나운서 출신 장성규가 뉴스 내비게이터로 활약한다.


13일 오전 7시 20분 방송.

SBS '가이드는 외국인-서울 편'
설날엔 집콕…트로트부터 스포츠까지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외국인들이 찾아온다. 한국을 잘 아는 외국인들이 관광 가이드로 변신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다양한 장소들을 소개하는 방송. 역할이 바뀐 듯한 모습은 물론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서울 곳곳의 다양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13일 오전 9시, 14일 오전 8시 35분 방송.


사진=각 방송사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