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희→선미 '원더걸스' 해체 후 근황...어떻게 지내나?(인★스토리)

소희→선미 '원더걸스' 해체 후 근황...어떻게 지내나?(인★스토리)

최종수정2021.02.19 12:24 기사입력2021.02.19 12:24

글꼴설정

2세대 대표 아이돌 원더걸스,
'소희-선미-유빈-혜림-예은-선예' 솔로 활동부터 결혼까지

[뉴스컬처 김인창 기자] 원더걸스는 2007년 2월 10일에 데뷔한 대한민국 걸그룹이다. 데뷔 앨범으로 발매된 '텔미(Tell Me)'가 범국민적으로 크게 히트하면서 2세대 아이돌 산업 시작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이후 '쏘핫(So Hot)', '노바디(Nobody)'까지 총 3연타 대히트를 치면서 국민 걸그룹으로 각광받는 인기 걸그룹 자리에 올랐다.


사진=소희, 선예, 혜림, 선미, 예은, 유빈 인스타그램

사진=소희, 선예, 혜림, 선미, 예은, 유빈 인스타그램


데뷔 10주년이 되던 2017년 원더걸스는 굿바이 싱글 '그려줘'를 끝으로 그룹을 해체했다. 하지만 해체 이후에도 각 멤버들은 서로 친분을 유지하며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원더걸스 멤버들(소희, 선미, 유빈, 혜림, 예은, 선예)의 근황을 살펴보자.


소희(안소희)
사진=소희 인스타그램

사진=소희 인스타그램


소희는 1992년생으로 올해 서른을 맞이했다. '부산행' '싱글라이더' '메모리즈' '달이 지는 밤' 등의 영화와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2'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파 배우로 활동 중이다.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솔직 담백한 일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선미(이선미)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선미는 1992년생으로 올해 30살이다. 그룹 해체 후에도 솔로 활동을 왕성하게 이어나가며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 '가시나' 등의 히트곡을 기록했다. 동년배 아이돌 중에선 유일무이한 커리어를 쌓았을 정도.


지난해에는 6월 3일부터 뮤플리에서 제작한 '선미의 찐세계'에 두 남동생들과 함께 출연했다. 총 8부작으로, 7월 25일 마무리되었다.


유빈(김유빈)
사진=유빈 인스타그램

사진=유빈 인스타그램


1988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인 유빈은 Mnet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 래퍼로서 능력과 걸크러시 매력을 발산했다. '원조 걸크러시'로 통하는 그녀는 2020년 르 엔터테인먼트를 설립, '숙녀(淑女)' '생큐 소 머치(Thank U Soooo Much)' '무성영화' 등 솔로로 활동을 펼쳤다.


지난 1월에는 신곡 '향수'를 발매,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혜림(우혜림)
사진=혜림 인스타그램

사진=혜림 인스타그램


원더걸스의 마지막 합류 멤버 혜림의 나이는 1992년생으로 올해 30살이다. 최근 유빈이 설립한 '르엔터테인먼트' 1호 연예인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에 출연, 7년간 열애 중인 연인이자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신민철 선수와의 연애를 공개했다. 오는 7월 결혼 예정이다.


예은(박예은)
사진=예은 인스타그램

사진=예은 인스타그램


원더걸스 해체 후 핫펠트로 개인 활동을 시작한 예은은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다. 지난해 자신의 첫 정규앨범 '1719'를 발매했다. 아메바컬쳐 소속이며 유튜브 ‘HA:TFELT - 핫펠트’로 팬들과 소통 중이다.


선예(민선예)
사진=선예 인스타그램

사진=선예 인스타그램


원더걸스 활동 시절 리더였던 선예는 1989년생으로 올해 33세다. 지난 2013년 캐나다 교포 출신 선교사와 결혼해 슬하에 세 딸을 두고 있다.


지난해 선예는 절친인 가수 조권과 새 디지털 싱글 '첫 페이지'를 공개한 바 있다.



김인창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