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확정한 로제→퍼플키스 정식 데뷔

최종수정2021.03.25 08:56 기사입력2021.03.02 10:09

글꼴설정

비X청하 믿고 보는 퍼포먼스
아이콘 멤버들의 인터뷰
고스트나인, 궁에서 펼친 퍼포먼스
우즈, 달라진 콘셉트
블랙핑크 로제의 첫 솔로 앨범
퍼플키스 정식 데뷔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3월 2일 가요계의 소식은?


약 1년 4개월 만의 신보
사진=밀리언마켓

사진=밀리언마켓


MC몽은 2일 오후 6시 정규 9집 'FLOWER 9'(플라워 9)을 발매한다. 수많은 꽃들이 각각의 꽃말을 갖고 있듯 많은 노래들이 감정과 상황 그리고 각자의 이해 속에 피어남을 꽃에 비유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눈이 멀었다'는 내 삶의 빛이었던 그녀를 떠나보내고 어둠이 밀려와 모든 것이 막막해지고 멈춰버린 것 같은 마음을 그린 곡이다.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보이는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 (Feat. 조현아 Of 어반자카파)'는 아무리 아름다운 사랑을 했던 사이였어도 이별 앞에서는 서로에게 상처이자 아픔으로 남을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 외에도 '물망초 (Feat. 신용재)', 'STAR (Feat 챈슬러, D.Ark)', '쉴 곳 (Feat. 김영흠)', '돌아갈 순 없을까 (Feat. 김세정)', '화병', '거북이 (Remix Ver.) (Feat. 효린)', '봄 같던 그녀가 춥대 (Piano Ver.) (Feat. 김재환)', '눈이 멀었다 (Inst.)'까지 10개의 트랙이 실렸다.


퍼포먼스 최강자들의 만남
사진=레인컴퍼니

사진=레인컴퍼니


지난 1일 공개된 비, 청하의 'WHY DON’T WE (Feat. 청하)' 원테이크 퍼포먼스 영상은 어두운 원형 무대 위 조명과 스모그 속 비와 청하의 생동감 있는 퍼포먼스를 담고 있다. 비는 미디움 템포 비트 위에 본인의 시그니쳐 포즈를 시작으로 댄서들과 함께 서정적이고 절제된 모습부터 강렬한 웨이브까지 독보적인 춤선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청하는 대표 여성 솔로답게 비와 함께 완벽한 댄스로 차원이 다른 클라스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WHY DON’T WE (Feat. 청하)'를 포함한 비의 미니앨범 'PIECES by RAIN'은 오는 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컴백을 앞둔 속내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iKON)은 3일 오후 6시 공개되는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의 D-1 포스터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 영상에서 김동혁은 "처음 아이콘이 꾸려졌을 때 우리가 꾸었던 꿈과 지금과는 당연히 많이 다르다"며 "발랄하고 개구지고 철들지 않을 것 같았던 아이콘을 상상했었다"고 말하면서 입옅은 미소를 띠었다. 송윤형은 "천진난만하게 뛰어놀던 아이들이 지금은 남자의 모습을 갖추지 않았나 싶다"고 했다. 정찬우 역시 "장난스러운 모습보다는 조금 더 차분해진 것 같고 생각이 많아지더라"고 부연했다.


아이콘의 과거와 현재에 대해 구준회는 "(데뷔 시절) 그 때는 그 때만 나올 수 있는 에너지가 있고, 지금 성숙해진 모습 속에서 나오는 또 다른 에너지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비는 "교과서적인 것 말고, 연습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을 더 마음껏 보여주자는 방향성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김진환은 "계속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가는 계단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의지를 표했다.


팬들에게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첫 콘서트를 떠올리며 구준회와 김동혁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 무대 위 문이 열리면서 봤던 아이코닉의 모습을 잊을 수 없다"고 그날의 감동을 추억했다. 바비는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감사하다. 아이코닉 덕분에 아이콘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김진환과 송윤형은 "우리의 팬분들은 '언제까지든 기다릴게'라는 말을 유달리 많이 한다"며 "그 말이 참 아프다. '기다리게 해 죄송하다'는 말을 매번 하게 되는 것 같아서 또 너무 미안하다"고 마음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콘 멤버들은 다시 "기다려줘서 고맙다. 기다려준 만큼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이제는 우리가 기다릴게. 아이코닉 여러분 행복하게 만들어주겠다"며 환한 웃음을 지어보였다.


세 번째 앨범, 아직 신인
사진=마루기획

사진=마루기획


고스트나인(GHOST9)은 세 번째 미니앨범 'NOW : Where we are, here'(나우 : 웨어 위 아, 히어)의 타이틀곡 'SEOUL'(서울)의 첫 번째 퍼포먼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화려한 궁궐 안에서 마치 끓어오르는 에너지를 예열하는 듯한 안무로 오프닝을 열었다. 이어 "Welcome to Seoul"이라고 외치자 웅장한 사운드가 빠른 속도로 펼쳐지고, 이에 맞춘 군무가 파도타기로 이어진다. 콘셉트를 살린 의상도 돋보인다. 전통 한복 배자와 슈트를 조합해 동·서양의 느낌을 살렸다.


타이틀곡 'SEOUL'은 고스트나인이 지금 매 순간순간을 살아가는 곳으로, 그들의 시선에서 '우리가 만날 서울'을 이야기한다. 3일에는 두 번째 퍼포먼스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앨범은 11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이미지 변신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가수 우즈(WOODZ, 조승연)는 15일 오후 6시 발매하는 새 앨범 'SET'(셋)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선보였다. 우즈는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공간 속에 다크한 분위기를 녹여냈다. 지난 활동에는 금발의 긴 헤어스타일로 소년의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이번에는 톤 다운 된 짧은 헤어스타일과 다소 예민해 보이는 표정으로 차별화를 뒀다. 네 가지 콘셉트 중 첫 번째 버전으로서 오는 5일까지 나흘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콘서트에서 미리 보여줬던 그 솔로 앨범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로제의 첫 솔로 앨범이 오는 12일 공개된다. 이를 앞두고 공개된 포스터에서 로제는은은한 보랏빛 이미지 속에서 몽환적이면서 매혹적인 아우라를 뿜어냈다. 폭발한 자동차의 뜨거운 불길과 붉은색 드레스를 입은 실루엣 이미지에서는 강렬함을 내뿜었다. YG는 이미 약 두 달 전 "로제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은 모두 끝난 상황"이라며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이어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후반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프리 데뷔는 이제 끝
사진=RBW

사진=RBW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는 15일 오후 6시 정식 데뷔 앨범을 발매한다. 로고 모션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다운을 알렸다. 임팩트 있는 모션과 함께 퍼플키스의 보라색 공식 로고가 등장, 가요계를 보라색으로 물들인다는 야심찬 각오가 담겼다. 두 장의 프리 데뷔 싱글로 호평 받았던 만큼 데뷔곡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