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문화예술 취업 박람회 온라인 진행…53개 기업 참여

문체부, 문화예술 취업 박람회 온라인 진행…53개 기업 참여

최종수정2021.03.25 09:48 기사입력2021.03.02 10:16

글꼴설정

데일리뮤지엄·연극열전 등 7개사 직원 채용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예경)와 함께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2021 문화예술 취업 박람회 '문화예술 잡(JOB)으로 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경 유튜브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문화예술 취업 박람회'에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53개 기업이 참여한다. 공식 누리집에서는 행사 참가자들에게 참여 기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댓글로 양방향 상담을 지원한다.


예경 유튜브에서는 '실시간 취업정보'를 운영한다. 취업 정보를 ▲ 공공기관 ▲ 창업 초기 기업(스타트업) ▲ 공연장 ▲ 축제 운영 ▲ 뮤지컬·연극 분야 ▲ 전시기획 ▲ 기초·광역문화재단 등 총 7개 부문으로 나누어 관련 기업 대표자 또는 실무자들이 참여해 기업과 취직에 대한 실질적인 이야기를 나눈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한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올해 박람회에서는 53개 참여 기업에 대한 직접적인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와 직무도 소개하고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공연장 운영 전문가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 뮤지컬 기획·제작 전문가 김지원 이엠케이(EMK)인터내셔널 대표, 미술작품 경매 전문가 손이천 케이옥션 수석경매사 등은 '현장 전문가 특강'에 참여해 문화예술 기획·유통 각 직무의 정보와 필요 역량을 알려준다.


최근 취업에 성공한 선배의 취업 비법과 직무·진로 정보를 공유받는 '선배에게 듣는 문화예술 잡(JOB)이야기(토크 콘서트)'도 이어진다. 지난해 예경의 '예술매개자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교육생과 공공기관 취업에 성공한 현업 종사자들이 생생한 취업 후기와 성공담을 이야기한다.


이와 더불어 ㈜데일리뮤지엄, ㈜연극열전, ㈜열매컴퍼니, ㈜오르아트, ㈜오픈월, ㈜워킹하우스뉴욕, ㈜코리아나매니지먼트 7개사는 오는 11일 온라인 면접을 통해 직원 총 9명을 채용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박람회가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고 직무 이해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인력 채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문화예술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능력 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