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윤균상·김예원·이태환·연제욱·배그린, 영화 '치악산' 라인업

[단독]윤균상·김예원·이태환·연제욱·배그린, 영화 '치악산' 라인업

최종수정2021.03.25 09:25 기사입력2021.03.04 09:06

글꼴설정

'치악산' 1일 크랭크인
윤균상·김예원·이태환·연제욱·배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여름 개봉 목표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배우 윤균상·김예원·연제욱·이태환·배그린이 영화 '치악산' 라인업을 완성했다.


4일 한 영화 관계자는 본지에 윤균상·김예원·연제욱·이태환·배그린이 영화 '치악산'에 극을 이끄는 핵심 멤버로 캐스팅 돼 지난 1일 대본리딩을 마치고 본격적인 촬영에 나선다고 전했다.


사진=각 소속사, 뉴스1

사진=각 소속사, 뉴스1



'치악산'은 인터넷에 떠도는 괴담 중 하나인 치악산 토막 살인사건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전문 산악자전거를 타는 주인공과 일행들이 과거 치악산에서 극비리 수사하던 사건과 마주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영화 '뷰티풀 보이스'(2019) 등을 연출한 김선웅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지난 1일 첫 삽을 뜬 '치악산'은 3월 촬영을 마친 후 후반 작업을 거쳐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윤균상이 영화에서 전직 MTB 국가대표로, 치악산으로 라이딩을 하러 가자고 제안하는 이민준으로 분해 극의 중심을 잡는다.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닥터스',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미스터 기간제' 등 다수 작품에서 주연으로 활약해온 그가 '치악산'을 통해 첫 영화 주인공을 맡는다. 영화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에서 조연을 연기한 적은 있지만, 주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예원이 민준(윤균상)의 사촌 동생을 연기한다. '도어락', '국가대표2', '무서운 이야기' 등에 출연하며 공포 영화에서 장기를 발휘해온 그가 '치악산'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태환, 연제욱, 배그린이 각기 다른 사연을 지닌 MTB 동호회 회원으로 분해 미스터리한 사건과 마주한다. 이태환이 체대생이자 바이크 팀의 막내인 수아(배그린)의 남자친구 정이삭을 연기하고, 연제욱이가 MTB 바이크 관련 유튜버 조양배로 활약할 예정. 배그린이 자기중심적이고 MTB바이크를 잘 타는 최수아로 분한다.


'치악산'이 미스터리한 공포를 원초적으로 파고들어 인기를 얻은 '곤지암', '장산범' 등 웰메이드 스릴러 영화 계보를 이을지 주목된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