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최종수정2021.03.25 08:27 기사입력2021.03.07 03:10

글꼴설정

[뉴스컬처 최준용 기자] 지난해 12월 17일 첫 방송 이후 3개월여 간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던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가 대장정의 끝을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해당 방송 프로그램은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목요일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유지하며 명실상부한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벌써 3번째 시즌을 맞이한 해당 프로그램은 방송 전 난무하는 '트로트 피로감'과 똑같은 포맷의 반복이라는 진부함까지 극복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또한 ‘제2의 찐이야’ 탄생을 예감케 하는 음원차트 올킬은 물론 참가자들의 동영상 조회수 폭발까지, 대한민국을 들썩이는 명실상부 ‘국민 예능’의 아우라를 폭발시켰다.


# 경연곡 모두 음원 차트 상위권 장식 '대박'

양지은-홍지윤-김다현-김태연-김의영-은가은-별사랑 등 TOP7이 전 국민적 관심 속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이들 외에도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수혜를 입고 있는 이들이 있다. 이번 결승 1라운드 신곡 미션에서 해당 곡들을 만든 작곡가들을 언급할 수 있다.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최종 眞에 오른 양지은이 결승 1라운드 미션에서 불렀던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바로 ‘찐이야’를 작곡했던 ‘알고 보니 혼수상태’의 작품. 뿐만 아니라 홍지윤은 ‘엄마 아리랑’의 작곡가 윤명선의 ‘오라’로 양지은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여기에 ‘미스트롯’ 전 시즌을 통틀어 최연소 결승 진출자가 된 ‘감성 천재’ 김태연 또한 10살 나이다운 귀여운 댄스와, 현역 못지않은 폭발적 성량으로 소화해 낸 뽕서남북 작곡가의 디스코 트롯곡 ‘오세요’로 음원차트 줄 세우기에 동참했다. 그 외 고음여신 은가은의 ‘티키타카’, 씬스틸러 별사랑의 ‘돋보기’, 청학동 소녀 김다현의 ‘인연이라 슬펐노라’, 캡사이신 보이스 김의영의 ‘도찐개찐’도 멜론, 벅스, 지니 등 음원 사이트 성인 가요 차트 상위권을 올킬하고 있다.


해당 도전자들의 활약 덕분에 원곡 가수들도 활짝 웃고 있다. 그들의 음원 역시 국민들의 관심 속에 차트 순위에 랭크되고 있다.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 'TOP7'만 인기? 함께 웃는 이들은?

'TOP7' 뿐만 아니라 이번 '미스트롯2'에 참가했거나 결승 무대에 아쉽게 오르지 못한 다른 도전자들 역시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향후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먼저 전유진은 준결승 무대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비록 탈락했지만 실력만 놓고 본다면 결승 무대에 올라도 손색 없을 정도라는게 대중의 시선이다. 이번 '미스트롯2'에서 그녀는 결승전 무대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지만, 얻은 것이 많다.


바로 높아진 그녀의 인지도가 그 첫 번째이다. 예선라운드부터 그녀는 매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팬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았다. 5주 연속 대국민 응원투표 1위를 차지한 것만 봐도 그녀의 화제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특히 1만5000명에 가까운 팬카페 회원수는 '미스트롯2' 출연자들 중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그녀가 불렀던 '훨훨훨'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1500만뷰를 돌파했고, 유튜브 총 조회수 역시 2억뷰를 넘어섰다. 특히 최근 그녀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경북 포항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주목받기도 했다.


초등부로 참여해 전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이소원, 임서원, 김지율, 황승아는 최근 린브랜딩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 이들은 향후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소속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됐다. 이들은 TV조선의 간판 예능 '아내의 맛'에서도 얼굴을 내비치며 주목받았다.


본선 2차 1대1 데스매치에서 전유진을 꺾는 파란을 일으켰던 성민지는 한 슈즈·생활용품 브랜드 멀티샵 화보를 촬영했다. 준결승 무대에 탈락했던 한초임도 최근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다.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강혜연 역시 3만 5000여명의 팬카페 회원수를 보유, 인기 많은 도전자 중 한 명이다. 그녀 역시 이번 '미스트롯2' 출연을 계기로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대국민응원투표 상위권을 유지하며 자신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그녀 역시 '미스트롯2' 출연 이후 다양한 행사와 방송 스케줄을 소화하며 트로트 가수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미스트롯2’가 떴다! 전국투어 콘서트도 '들썩'

오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미스트롯2’ 전국투어 서울 콘서트의 1차 티켓 판매분 11,000석이 결승전 방송에 힘입어 매진된 가운데, 최고 시청률 34.7%, 성인가요 음원 차트 장악에 이어 콘서트까지 흥행가도를 달리며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다.


‘미스트롯2’ TOP7이 결정된 지난 2월 18일 방송 이후, 19일 오픈 된 ‘미스트롯2’ 서울 콘서트는 예매 사이트 티켓 랭킹 1위에 오르며 공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미스트롯2'만 인기? 함께 웃는 '수혜주' 무엇(초점)


1차 오픈한 티켓 11,000석은 25일 결승전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전석 매진되며 추가 티켓 오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는 TOP7인 김다현, 김의영, 김태연, 별사랑, 양지은, 은가은, 홍지윤 뿐 아니라 강혜연, 윤태화, 황우림 등 실력있는 출연자들이 합류하며 팬들에게 반가움을 전하고 있다.


오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3개월간 전국의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인 ‘미스트롯2’ 전국투어 콘서트는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 콘서트’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최준용 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