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의 재팬돌★]'거꾸로 해도 무토 토무' 미어캣 누나 무토 토무

[이상우의 재팬돌★]'거꾸로 해도 무토 토무' 미어캣 누나 무토 토무

최종수정2021.03.25 08:25 기사입력2021.03.05 12:59

글꼴설정
편집자주
'재팬돌★'은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일본 아이돌 연습생들 뿐만 아니라 일본 내 인기 아이돌 출신 스타들의 근황과 뒷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거꾸로 읽어도 무토 토무. 무토 토무 입니다"


사진=Mnet

사진=Mnet



Mnet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미어캣을 닮은 외모와 독특한 이름으로 뇌리에 박혀 각인되어 있는 소녀가 있었으니 바로 AKB48 '무토 토무'다.


아이돌로서는 독특하게 '기상 예보사' 자격 시험에 합격한 인물로 'Abema TV' 정규 기상캐스터로 매주 금요일 날씨 코너를 담당하고 있는 '날씨 누나'다. 그녀는 지금 어떤 일상을 보낼까?



아역배우에서 아이돌이 되기까지


무토 토무는 어린 시절 아역 배우로 활동했던 인물로 현재의 장래희망 역시 여배우다.


AKB48 제 12기생 오디션에 합격해 AKB48 멤버가 된 토무는 현재 로켓펀치 멤버인 타카하시 쥬리와 동기이자 12기 연구생 최연장자였다.


그러나 타카하시 쥬리, 사사키 유카리, 이와타 카렌을 푸쉬한 운영진에 의해 인지도나 인기가 바닥이었고 앞날이 밝아보이진 않았다.



무토 토무 악기점의 기적


사진=Mnet

사진=Mnet



순탄하지 않을 것 같던 토무의 아이돌 인생 속에 한 악기점 사장님이 등장하니 일본 와세다대학 대학로인 타카다노바바의 악기점 사장은 이름을 '무토 토무 악기점'으로 바꾸며 총선거에서 무토 토무를 지지하게 된다.


약 4,000만원 상당의 표를 무토 토무에게 투표했고 그 결과 무토 토무는 연구생 중 유일하게 49위로 랭크인을 하게 되는 이변을 일으킨다.


이후 사시하라 리노가 HKT48로 이동하며 그 자리를 무토 토무가 맡게 되며 AKB48 팀 K 멤버로 승격해 맹활약을 시작한다.


무토 토무는 이어진 총 선거에서 45위, 24위, 16위, 10위 급기야 프로듀스48에 참가했던 2018년에는 7위를 기록하며 카미7이 되었다.



"프로듀스48을 계기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AKB48 내에서 입지를 다진 무토 토무는 2018년 Mnet '프로듀스48'에 도전하게 된다.


1회에서 일본 나이와 한국 나이가 다르다는 얘기에 깜짝 놀라며 침울한 표정을 지은 것이 눈길을 끌었던 그녀지만 타카하시 쥬리, 코지마 마코와 함께한 불장난 무대에서 등급 D, 그리고 순위 28위를 받게 된다.


이어진 그룹 배틀 평가에서 여자친구 '귀를 기울이면' 1조에 가게 된 그녀는 팀을 대표해 달리기를 했고 아무도 집지 않은 해당 곡을 들고 왔지만 팀원들의 싸늘한 반응에 경연곡을 선택하고도 깃발을 버린다.


울며겨자먹기로 선택된 곡에서 손은채 연습생이 눈물을 보이는 등 어려운 준비과정을 거쳤지만 무사히 무대를 소화했고 비록 팀은 패배했지만 그녀의 상큼한 외모는 무대에서 빛났다.


사진=Mnet

사진=Mnet





어느순간 보이지 않은 무토 토무 그리고 사라진 분량


4회, 5회, 6회가 거듭 날수록 흥미를 더했지만 무토 토무의 분량은 사라지다 시피 했다.


1차 순위 발표식에서 33위로 생존하는 모습이 잡혔지만 그 외 분량은 전혀 없었고 미니 게임 '고요 속에 외침'에서 잠깐 잡힌 게 유일한 분량일 정도로 얼굴을 찾아보기 어렵게 된다.


사진=Mnet

사진=Mnet



댄스 포지션 평가에서 Fitz&The Tantrums 'HandClap'을 선택하며 춤을 선보이게 된 토무였고 실제 선공개 된 직캠에서 이런 일본인 연습생이 있었냐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분량에 대한 문제점을 알 수 있었다.


이후에도 철저히 화면으로부터 멀어진 토무는 2차 순위 발표식에서 최종 38위를 기록해 탈락하게 된다.


AKB48 총선거에서는 7위를 기록 할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있었지만 방송에서는 철저하게 외면 받은 아이러니한 연습생으로 남게 된 그녀는 아쉽게도 일본으로 돌아오게 된다.



AKB48로 돌아온 후 이어진 좋은 활동


AKB48로 돌아온 그녀는 카미7임에도 54, 55번째 싱글에 선발로 들지 못하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


그러나 2019년 오랜 염원이던 기상예보사에 합격하게 된 것은 물론 연극과 영화에서 주연으로 캐스팅 되는 등 본업인 AKB48 활동을 제외하고는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날씨 예보 중인 토무. 사진=방송화면

날씨 예보 중인 토무. 사진=방송화면




다행히 이후 토무는 AKB48 56, 57번째 싱글에서도 선발 멤버로 발탁되기도 했는데, 2020년 3월 23일에는 세이조대학 대학원을 수료하면서 학구열을 불태웠다.


토무 역시 일본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진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마이페이스로 열심히 활동중인 그녀를 위해 한국의 미어캣단의 응원은 진행 중이다.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