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기록 BTS→아스트로 컴백 스케줄러

최종수정2021.03.25 09:24 기사입력2021.03.17 09:45

글꼴설정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기록
청하, 스페인어로 부른 노래
강승윤·김세정 각각 솔로 컴백
비아이 기부 앨범 발표
아스트로, 오는 19일 단체 콘셉트 사진 공개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3월 17일 음악 소식은?


기록은 ing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 20일 자)에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전주와 동일한 43위를 기록, 29주 연속 톱50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5주 연속 4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 신설 이래 최장 기간 톱5 유지 신기록이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통산 15번째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BE'는 '빌보드 200'에서 16주 연속 차트인하며 42위,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6위, '톱 앨범 세일즈' 6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7위를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2월 발매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전주 대비 16계단 상승하며 '빌보드 200' 135위를 차지, 55주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별한 신곡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청하는 17일 오후 1시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Guaynaa(구아이나)와 컬래버레이션한 싱글 'Demente (데멘테) (Spanish Ver)'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달 발매된 정규 1집 'Querencia'(케렌시아)의 수록곡으로서 빌보드 매거진에서 2020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선정된 래퍼 Guaynaa (Jean Carlos Santiago)와 컬래버레이션한 정통 라틴 팝 넘버다. 스페인어 가사를 일부 활용했던 것과 달리 이번 버전은 전체 스페인어 가사로 새롭게 탄생됐다.


솔로 컴백 가수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커밍순 티저를 통해 위너 강승윤의 솔로 앨범이 선보일 분위기와 비주얼을 엿볼 수 있다.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강승윤의 저음이 어우러진 배경 음악, '미련 남기지 말고 싸아아악 다 싸아아악 다'라는 가사가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강승윤은 지난 10여 년간 음악 여정을 되짚는 셀프 인터뷰 형식의 영상 'THE PREQUEL'을 통해 마음 속 이야기들을 하나씩 꺼내놓고 있다. 'THE PREQUEL' 네 번째 영상에서 그는 자신보다 소속팀인 위너, 팬들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드러냈다. 더불어 8년 만의 솔로 활동이자 첫 정규 앨범에 대해 "설렌다. 노래가 잘 되고, 안 되고는 모르겠다. 이 정규 앨범이 그냥 가장 나다운 앨범"이라고 밝혔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이 미스터리한 코드 티저를 기습 공개하면서 컴백을 알렸다. 티저 영상 속 컴퓨터 모니터 배경 화면에는 'Warning'이라는 경고와 함께 갑작스러운 에러 코드가 나타난다. 'Error 502'를 시작으로 계속되는 알 수 없는 에러는 "0x7e5311에 있는 명령이 10101 00011 11101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 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를 알리고, 확인을 누르자 'COMING SOON' 글자와 나오면서 종료된다. 숫자 배열이 어떤 단서를 지니고 있을지 팬들의 다양한 추측과 추리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131 LABEL

사진=131 LABEL


비아이(B.I)가 국제구호 개발기구(NGO) 월드비전에 기부를 진행하는 기부 앨범 '깊은 밤의 위로'를 19일 발매한다. 'LOVE STREAMING'은 음악이 울려 퍼질수록 세상의 온기가 되는 마음을 전한다는 프로젝트다. 비아이는 기부 앨범 발매 후 발생하는 저작권료,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 콘텐츠 수익 등 전액을 월드비전의 국내외 위기 아동 구호 사업에 기부한다.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렸던 작업물들을 다시 정제하고 다듬은 곡들이다. 과거의 잘못된 선택을 반성하며 조금이라도 세상에 이로운 역할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담겨있다.


컴백 아이돌
사진=판타지오뮤직

사진=판타지오뮤직


아스트로(ASTRO)는 두 번째 정규앨범 'All Yours'(올 유어스) 컴백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오는 19일 그룹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와 무드 트레일러,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스케줄러 포스터 속에서 다양한 소품을 볼 수 있어 어떤 콘셉트일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All Yours'는 4월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