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2억뷰→BTS 韓가수 최다 기록

최종수정2021.03.25 08:12 기사입력2021.03.18 10:01

글꼴설정

신곡·커버곡 등 음악으로 인사
앨범 인증·조회수·기부 소식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3월 18일 아이돌 그룹 소식은?


걸그룹들 어떤 활동 중?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CLC(씨엘씨) 손(SORN)은 오는 23일 오후 6시 첫 디지털 싱글 'RUN'(런)를 발표한다. 공개된 아트워크 티저 이미지에는 울창한 나무로 가득한 숲을 향해 두 팔을 펼치고 서 있는 손(SORN)의 모습이 담겨있다. 직접 제작에 참여한 로고 디자인과 희망찬 가사가 따스한 감성을 더한다.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곡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자체 제작 콘텐츠로 국내외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라는 팀명 의미에 맞게 자체 콘텐츠에서도 '프로 아이돌미'와 친근함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무대 위 아티스트 역량을 조명하는 영상들은 그룹의 성장사를 섬세하게 담고 있고, 멤버별 커버 곡을 들려주는 '멜로디 프로젝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안무 버전인 '퍼포먼스 프로젝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무대 밖 자연스러운 매력을 듬뿍 담고 있는 예능 리얼리티와 브이로그 시리즈도 속속들이 공개했다. 앨범 준비 과정, 활동기 비하인드 등을 전하는 'TWICE TV'를 비롯해 'TIME TO TWICE', 'TW-log with SECRET FRIEND' 등 다양한 면면을 만날 수 있는 시리즈 영상으로 팬들의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제니의 'SOLO'(솔로) 안무 영상은 지난 17일 밤 10시 27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11월 16일 공개된 지 약 2년 4개월 만이다. 'SOLO'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솔로 아티스트 콘텐츠로써는 독보적인 유튜브 조회수를 자랑한다. 공개 23일 만에 1억뷰를 넘겨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을 세웠다. 이후 90일 만에 2억뷰, 182일 만에 3억뷰, 13개월 만에 4억뷰, 20개월 만에 5억뷰, 26개월 만에 6억뷰를 차례로 돌파했다.


사진=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사진=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그룹 루나솔라(LUNARSOLAR)는 오는 4월 7일 두 번째 싱글 'SOLAR : rise'로 컴백한다. 지난해 '노는 게 제일 좋아(OH YA YA YA)'를 발매하고 데뷔한 루나솔라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히든싱어' 등에 출연하며 성장했다. 멤버 중 지안은 SKY 및 채널A, KT Seezn에서 방영 중인 미드폼 드라마 '가시리잇고' 주연으로 발탁돼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7개월 만에 신곡 소식을 알린 루나솔라가 이번에는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보이그룹들 어떤 활동 중?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엑소와 유재석이 지난 2016년 9월 STATION(스테이션)으로 발매한 컬래버레이션 곡 'Dancing King'(댄싱킹) 음원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해 그중 3200만 원을 지난 17일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돕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앞서 SM은 '댄싱킹' 음원 수익금 중 제작비 등을 제외한 SM과 엑소의 순수익분 총 2억4700만 원 상당의 금액으로 2017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 음악 교육, 거리 위 청소년을 위한 EXIT 버스 운영 등의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기부금 전달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보호종료아동의 재능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열여덟 어른' 캠페인 중 보호종료아동 인식 개선 메시지를 담은 패션 가방, 동화책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RIAA

사진=RIAA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는 지난 17일 자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에 '더블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부여했다.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집계해 200만 이상 팔린 음원으로 인증 받은 것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모두 두 장의 앨범과 4개의 곡으로 RIAA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앨범 부문, 디지털 싱글 부문 각각은 물론이고 총 6개의 플래티넘 인증 역시 한국 가수로는 최다 기록이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 승관은 AKMU(악뮤) 이수현과 함께 윤현상 (Duet.아이유)의 '언제쯤이면' 커버 영상을 깜공개했다. 두 사람은 일상의 평온함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그와 상반되는 이별 뒤 그리움과 쓸쓸한 감정으로 노래를 이어갔다. 먹먹한 노랫말을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담담하게 풀어냈다. 승관과 이수현은 지난해 12월 'Text Me Merry Christmas' 커버 이후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한층 짙어진 분위기를 자아내며 시너지를 발휘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트레저는 일본 데뷔 앨범 선공개곡 'BOY'로 현지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주간 차트(2021년 3월 10일~2021년 3월 16일 기준)에서 정상을 밟았다. 'BOY' 일본어 버전 음원은 지난 10일 발매된 뒤 라인뮤직에서 6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일본어 선공개곡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 또한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니혼테레비 '슷키리' 측은 트레저가 데뷔 이래 세운 기록에 집중 조명, 일본 출신 멤버가 4명이 있는 점을 인기 확장 요인으로 꼽았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