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리스트·래퍼·걸그룹까지 풍성한 노래들

최종수정2021.03.25 08:12 기사입력2021.03.19 08:44

글꼴설정

이승철·김범수 등 신곡 발표
유성은·김세정 각각 컴백 콘텐츠 공개
걸그룹 컴백·데뷔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3월 19일 가요계 소식은?


남성 보컬부터 밴드까지
사진=플렉스엠

사진=플렉스엠


가수 이승철은 19일 오후 6시 35주년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싱글 '우린 (Prod. by 이찬혁 of AKMU)'을 발표한다. 이승철과 이찬혁은 곡의 방향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곡을 작업했다. '우린 (Prod. by 이찬혁 of AKMU)'은 이별의 감정을 담은 깊이 있는 가사, 점점 고조되는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감정선이 돋보이는 곡. 이승철은 쓸쓸함을 담은 담담한 보컬과 폭발적이지만 극도로 절제된 보컬을 들려준다.


사진=영엔터테인먼트

사진=영엔터테인먼트


가수 김범수는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와 함께한 광고 음악 '당신의 편이 되어 줄게요(Always on your side)'를 오는 22일 정오 공개한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음원을 공개 전날 밤인 21일 10시 유튜브 채널 '범수의 세계'를 통해 팬들과 라이브 채팅을 진행하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계획이다.


김범수와 포슐라는 음원 발매를 통해 아동학대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1억 원을 선기부한다.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를 통해 아동학대 피해 아동의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컬리스트·래퍼·걸그룹까지 풍성한 노래들

사진=325E&C 공식 SNS

사진=325E&C 공식 SNS


엠씨더맥스는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세레모니아)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그리움의 거리', '너의 흔적', 'Life'(라이프), '이름들'까지 4개의 신곡을 선보인다. 지난해 3월 발매된 선공개 곡 '처음처럼'과 지난 2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잠시만 안녕', '사랑의 시', '행복하지 말아요' 등 엠씨더맥스를 대표하는 히트곡 16곡이 20주년 에디션으로 수록된다. 'CEREMONIA' 앨범은 데뷔 기념일인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131 LABEL

사진=131 LABEL


가수 비아이(B.I)의 프로젝트 기부 앨범 '깊은 밤의 위로'가 1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음악이 울려 퍼질수록 세상의 온기가 되는 마음을 전한다는 'LOVE STREAMING'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비아이는 앨범 발매 후 발생하는 저작권료,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 콘텐츠 수익 등 전액을 월드비전의 국내외 위기 아동 구호 사업에 기부한다. 어려운 아이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부분에 의미가 크다. 'LOVE STREAMING’ 프로젝트를 통해 음원 및 음반 판매수익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저작권료는 사후 60년까지 장기간으로 기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비아이 측 관계자는 기부 앨범 프로젝트에 대해 "아티스트의 과거 잘못된 선택에 대한 면죄부가 아닌 조금이라도 올바른 사회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진정한 자숙의 방향성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잘못한 부분에 대해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성 솔로 가수들
사진=더뮤직웍스

사진=더뮤직웍스


가수 유성은은 오는 22일 오후 6시 새 싱글 '들어줄게요'를 발매한다. 감미로운 R&B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힘들고 지친 연인을 위해 뭐든지 들어주고 싶어하는 여자의 마음을 담아냈다. 작곡가 BAN ESTIN(반 에스틴)과 Jimmy Brown(지미 브라운)이 유성은을 위해 선물했다. 유성은은 신곡 발매에 앞서 '들어줄게요' 한옥 버전 영상을 선공개했다. 한복을 입은 유성은이 한옥을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은 오는 29일 두 번째 미니 앨범 'I'm'(아임)으로 돌아온다. 오피셜 포토 속 김세정의 장난기 어린 눈빛과 귀여운 미소는 편안함을 자아낸다. 김세정은 솔로곡 '꽃길'과 '터널'부터 지난해 발매한 첫 미니 앨범 '화분'과 디지털 싱글 'Whale'까지 다양한 곡을 통해 따뜻한 감성과 힐링 보이스를 전했다.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하며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낸 바 있다.


걸그룹 소식
사진=GH엔터테인먼트

사진=GH엔터테인먼트


그룹 써드아이(3YE)가 4월 1일 디지털 싱글 'STALKER'(스토커)로 컴백한다. 커밍업 이미지를 통해 슈트 핏을 과시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페도라와 양산을 활용해 마치 킹스맨을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사진=S2엔터테인먼트

사진=S2엔터테인먼트


S2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핫이슈(HOT ISSUE)의 댄스 커버 영상이 공개됐다. 세 명의 멤버가 등장해 Ty Dolla $ign의 'Droptop in the Rain'에 맞춰 파워풀한 군무를 펼치치고 있다. 핫이슈의 총 멤버가 세 명인지, 혹은 댄스를 맡고 있는 멤버들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핫이슈는 4월에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