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같은 백현→'억대' BTS·블랙핑크

최종수정2021.03.25 08:10 기사입력2021.03.21 10:23

글꼴설정

백현, 동화같은 '밤비'
방탄소년단·블핑핑크 또 '억대'
김성규→김세정 솔로 가수들
있지, 팬파티 성료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3월 21일 아이돌 소식은?


솔로 가수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인피니트 김성규가 오는 29일 울림엔터테인먼트(이하 울림) 소속으로 내는 마지막 앨범을 발표한다. 첫 번째 싱글 앨범 'Won’t Forget You' 커밍순 이미지에는 우표가 붙여진 편지봉투와 보라색 꽃이 그려진 엽서가 펼쳐져 있다. 11년간 몸담은 울림에서 내는 마지막 앨범으로서 의리를 빛내기 위해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울림 측은 "김성규가 울림에서 마지막으로 발매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유종의 미를 거두는 앨범이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화같은 백현→'억대' BTS·블랙핑크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백현은 30일 새 미니앨범 'Bambi'(밤비)를 앞두고 동화적인 콘셉트에 맞춰 변신한 모습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다. 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Bambi'를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은 동화 같은 사랑 이야기를 가사에 담은 R&B 곡으로, 매력적인 기타 선율과 백현의 그루비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김세정의 두 번째 미니 앨범 'I'm'의 타이틀곡명은 'Warning (Feat. lIlBOI)'이며 래퍼 릴보이가 피처링에 참여한 사실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운드 티저는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짧은 영상으로서 LP 판이 지직거리며 돌아가는 가운데 흘러나오는 김세정의 사랑스러운 보이스가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김세정의 새 앨범은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엄청난 조회수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7' 앨범의 아웃트로곡 'Ego'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1일 오전 8시 24분경께 1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통산 31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로서 한국 가수 최다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제이홉의 솔로곡인 'Ego'는 아프리칸 리듬에 기반을 둔 에너제틱한 팝(Pop) 장르로, 2013년 6월 발매된 데뷔 앨범 '2 COOL 4 SKOOL'의 인트로 '2 COOL 4 SKOOL'의 비트를 샘플링해 만들어졌다. 제이홉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이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되기까지 걸어온 길이 쉽지는 않았지만 모든 것은 운명의 선택이며, 계속해서 그 길을 걷겠노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뮤직비디오로는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의 'Dynamite', 8억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3억뷰의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가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Don't Know What To Do' 안무 영상은 21일 오전 7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9년 4월 15일 공개된 지 약 1년 11개월 만이다. 'Don’t Know What To Do'는 블랙핑크의 EP 앨범 'KILL THIS LOVE'의 서브 타이틀곡으로서 총 27개 억대뷰 영상 가운데 2억뷰 이상을 기록한 안무 영상은 6번째다.


팬들과의 온라인 소통
동화같은 백현→'억대' BTS·블랙핑크

ITZY(있지)는 지난 20일 공식 팬클럽 1기를 대상으로 첫 번째 'FAN PARTY LIVE'를 개최했다. 같은 날 오후 6시 정식 발매한 팬송 '믿지 (MIDZY)' 선공개를 비롯해 파티 콘셉트에 걸맞은 기분 좋은 선물들로 팬들의 행복 지수를 높였다.


ITZY는 "다 같이 지치고 힘든 때에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 팬분들이 어떤 걸 가장 좋아할까 고민하다가 이 노래를 준비했다. 항상 큰 사랑 보내주는 여러분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불렀는데 우리의 마음이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새 노래를 소개했다.


동화같은 백현→'억대' BTS·블랙핑크

2021 버전 프로필 다시 쓰기, 릴레이 스피드 게임, TMI 대방출 등 각종 게임 코너와 토크는 보는 이들의 텐션을 끌어올렸다. 팬들이 보고 싶어 한 미니 2집 'IT'z ME'(있지 미)의 'NOBODY LIKE YOU'(노바디 라이크 유), 미니 3집 'Not Shy'(낫 샤이)의 'SURF'(서프) 등 수록곡 무대는 만족감을 더했다. 미션 수행 도중 비의 '나로 바꾸자 (duet with JYP)’와 티아라의 'Roly-Poly'(롤리폴리) 커버 댄스, 애교송 부르기 같은 풍성한 볼거리로 약 120분을 꽉 채웠다.


또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며 ITZY에 대해 더 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실시간 댓글을 읽으며 한층 가까이 소통했다. '평생 친구로서 항상 서로를 믿고 사랑할 것', '서로의 자존감 지킴이가 되어 늘 응원해 주기', '서로를 바라보며 웃기' 등 ‘있지와 믿지’의 서약서에 추가 조항을 작성해보는 것을 비롯해 믿지 로고와 공식 응원봉 꾸미기 코너에서도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