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최종수정2021.03.24 09:24 기사입력2021.03.22 11:01

글꼴설정

'엎치락뒤치락'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VS '가요무대'
양보없는 월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 경쟁

[뉴스컬처 김지윤 기자] "출연진에 울고, 웃고"


KBS 1TV '가요무대'가 한 주 만에 월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 자리를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 내줬다. 이전 주 '가요무대'가 '송가인' 등 출연진 효과를 통해 정상을 차지했던 반면, 한 주 뒤에는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 게스트 출연으로 재미를 본 것.

[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지난 주 2위였던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은 187회 방송분 6.8%(이하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보다 무려 1.2% 포인트 상승한 8%로 월요일 예능 1위 자리를 재탈환 했다.


지난 184회 방송분이 8.8%를 기록한 이후 3주 연속 하락세를 보였지만,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은 이날 시청률 회복세로 반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날 방송에는 ‘홈커밍 특집’으로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한 하재숙-이준행 부부와 미카엘-박은희, 정겨운-김우림 부부의 이야기그 그려졌고,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문지애가 스페셜 MC로 함께했다.

[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이날 미카엘-박은희는 완공을 앞둔 새 레스토랑의 공사현장을 찾았다. 공개된 새 레스토랑은 4층 규모의 독채로, 대표이자 아내 박은희가 주인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관심을 모았다.


이날 이준행은 아침 일찍 겨울바다로 향해 미역과 문어를 잡았다. 그때 드라마 촬영으로 서울에 갔던 하재숙에게 전화가 왔다. 하재숙은 화를 참는 듯한 목소리로 "3초 안에 집으로 오셔야 할 것 같다. 천천히 빨리 와라"라고 했고, 이에 이준행은 "집 개판인데 큰일났다"며 크게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알고보니 이준행이 집안 곳곳을 어질러놨던 것. 하재숙은 급기야 이준행의 멱살을 잡아 이끌며 하나하나 지적했다.


이후 두 사람은 이준행 표 다이어트식 메뉴 미역 계란말이와 문어, 백숙 등으로 저녁 식사 준비를 했다. 방송 말미 예고에서는 은보아, 오지영, 류이서가 남편과 함께 처음으로 ‘너는 내 운명’ 스튜디오에 함께하는 모습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가요무대'는 1위 자리에서 한계단 내려온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요무대' 1693회는 7%를 나타냈다. 이전 주 1692회 방송분 7.9% 보다 0.9% 포인트 하락한 수치. 1693회 방송은 '봄 맞이' 특집으로 김용임, 조영남, 박구윤, 배일호 등이 출연했다. 하지만 시청률 효과는 누리지 못했다.

[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가요무대'는 22일 방송에서 새로운 출연진을 대거 출연시켜 시청률 1위 자리 탈환을 노린다. 제 1694회는 '봄날의 기억'이란 주제로 진행 될 예정.


특히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남녀노소 나이 불문 대중들에 많은 사랑을 받은 '강혜연'이 출연한다. 제작진은 앞서 누렸던 송가인 출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강혜연은 이재영의 '유혹'을 가창한다. 이밖에도 진성, 오승근, 김범룡, 설운도 등 인기 가수들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3위는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가 6.4%로 상승세를 보였다. 앞서 21회 방송분이 4.2%를 나타낸 던 것과 비교해 22회 방송분은 무려 2.2% 포인트 상승한 수치.


22회 방송에서는 25년 지기 국가대표 절친 안정환과 현주엽의 자급자족 생존기가 그려졌다. 엄청난 식사량으로 '먹보스'라는 수식어를 얻은 현주엽은 '안다행'의 자급자족과 함께 제대로 빛을 발했다. 현주엽은 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었던 '먹방 끝판왕' 면모를 보여주며 안정환의 혀를 내두르게 만들었다.


4위는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이 차지했다. 7회 방송분이 6.1%를 나타내며, 이전 주 6회 방송분 5.5% 보다 0.6% 포인트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혜은이의 콘서트를 앞두고 자매들이 똘똘 뭉쳤다. 지난 촬영당시 ‘드림걸스’ 콘셉트로 혜은이 콘서트 특별무대에 오르기로 한 자매들. 이에 큰언니 박원숙은 파격 드레스를 준비했고, 김청은 리즈 시절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드레스, 자태를 선보였다.

[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특히 김영란은 예상치 못한 반전 드레스를 선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 드레스를 입고 즉석에서 배운 노래와 안무를 배우며 몰입했지만, 혜은이는 뭔가 마음에 안 든 기색을 보였다.

[월요일 예능 시청률]'내운명'1위↑‥'가요무대' 출연진 강혜연 '맞불'


5위는 KBS2 '개는 훌륭하다'가 3.3%로, 6위는 tvN '신박한 정리'가 2.8%로, 7위는 채널A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가 1.8%, 8위는 MBN '극한 고민 상담소-나 어떡해'가 1.4%로, 10위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1.3%로 그 뒤를 이었다.


사진=KBS 1TV '가요무대',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김지윤 기자 new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