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의 재팬돌★]"너구리 마코가 있으니까 안심하라구!" 코지마 마코

[이상우의 재팬돌★]"너구리 마코가 있으니까 안심하라구!" 코지마 마코

최종수정2021.03.26 13:08 기사입력2021.03.26 13:08

글꼴설정
편집자주
'재팬돌★'은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일본 아이돌 연습생들 뿐만 아니라 일본 내 인기 아이돌 출신 스타들의 근황과 뒷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너구리 마코가 있으니까 안심하라구!"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Mnet '프로듀스48' 당시 귀여운 눈웃음으로 사랑을 받았던 코지마 마코.


AKB48 14기의 에이스 멤버에서 졸업 후 모델 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의 일대기를 살펴본다.


사진=Mnet

사진=Mnet



아이돌이 되고 싶었던 소녀 "시작부터 에이스?"

코지마 마코는 초등학생 시절에는 매우 내성적이고 낯가림이 심했던 아이로 지금의 모습과는 정반대의 성향을 보였다.


중학생이 된 이후 테니스부에 입부하면서 내성적인 성격이 없어진 그녀는 급기야 아이돌이 되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고 AKB48 제14기 연구생 오디션에 지원해 합격하게 된다.


사진=코지마 마코 인스타그램

사진=코지마 마코 인스타그램



2012년 9월 연구생 공연으로 AKB48 극장에 데뷔한 그녀는 꾸준히 연구생 에이스로 활동을 했고 그 결과 2013년 8월 24일 AKB48 팀 4 정식 멤버로 승격하게 된다.


2014년 1월 24일 AKB48 35th Single '前しか向かねえ'에서 처음으로 선발에 뽑힌 마코는 회사 내에서도 밀어주는 인기 멤버가 되었고 총선거에서도 승승장구했다.


정체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프로듀스48 참가

그룹 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그녀였지만 어느 순간 정체기가 찾아왔다. 코지마 마코는 Mnet '프로듀스48'에 참가해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는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새로운 자신을 만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상우의 재팬돌★]"너구리 마코가 있으니까 안심하라구!" 코지마 마코

참가 소감에서 들어볼 수 있듯 그녀는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참가했고 기존에 인기가 있던 멤버답게 1화에서 12위로 시작한다.


타카하시 쥬리, 무토 토무와 함께 블랙핑크 '불장난'을 한국어로 커버했던 그녀는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뛰어난 춤 실력을 바탕으로 C등급을 받았고 2차 등급 심사 결과에서 B등급으로 상향 조정이 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다.


하지만 국민 프로듀서들의 반응과는 달리 분량이 전혀 늘어나지 않아 본인과 팬들의 불만은 커졌다.


"너구리 마코가 있으니까 안심하라구!"
너굴맨의 탄생

사진=Mnet

사진=Mnet



지독할 정도로 분량이 없던 마코는 그룹 배틀에서 AOA '단발머리' 팀에 속하며 팀 내 두 번째로 많은 득표를 해내며 승리에 기여하지만 이와 관련한 분량 역시 처참했다.


이후 1차 순위 발표식에서 31등으로 생존한 마코는 한국말로 준비해 온 소감을 통해 "너구리 마코가 있으니까 안심하라구!"라는 예능 멘트로 분량을 스스로 챙겼다.


사진=Mnet

사진=Mnet



댄스 포지션 평가에서 Fitz&The Tantrums 'HandClap' 조에 속해 기적을 위한 행보를 이어간 그녀는 직캠 영상에서 큰 사랑을 받았지만, 투표로 연결되지 않아 34위로 탈락하게 된다.


사진=Mnet

사진=Mnet



분량을 챙기지 못했던 마코는 추후 '프로듀스48' PD의 이름이 나오면 대놓고 싫어하는 표정을 짓기도 했다.


졸업 그리고 새로운 시작

일본으로 돌아온 후 다시 그룹 활동을 하던 마코는 한국에서 팬미팅을 기획했지만 취소가 되는 등 아쉬운 행보를 이어갔고, 2019년 1월 12일 AKB48 팀K콘서트 앙코르 곡 도중 졸업을 발표했다.


15살부터 21살까지 AKB48에서 활동한 그녀에게도 아이돌로서의 끝이 다가왔다. 2019년 5월 12일 AKB48 극장에서 졸업 공연을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한다.


사진=코지마 마코 인스타그램

사진=코지마 마코 인스타그램


졸업 이후 2019년 5월 18일에 열린 KCON JAPAN에서 미야자키 미호와 같이 메인 MC로 참가하기도 한 그녀는 현재 모델이자 유튜버로 팬들과 만남을 갖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 한국 땅을 밟았지만, 편향적인 분량으로 인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없었던 마코의 밝은 앞날을 너굴단은 응원할 것이다.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