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봤더라]'로스쿨' 고윤정, 유명 통신사 광고 나온 '그녀'

[어디서 봤더라]'로스쿨' 고윤정, 유명 통신사 광고 나온 '그녀'

최종수정2021.04.14 12:54 기사입력2021.04.14 12:54

글꼴설정

드라마 '로스쿨'에서 일류대 의상학과 출신의 로스쿨 1학년 전예슬役
광고에서 먼저 얼굴을 알린 '미모 능력자'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JTBC 드라마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물이다. 더불어,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을 예정.


'로스쿨'이 14일 방영을 앞둔 가운데 김명민, 김범, 류혜영 등 주연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는 신예 고윤정에게 눈길이 쏠린다.


드라마 '로스쿨' 포스터. 사진=JTBC

드라마 '로스쿨' 포스터. 사진=JTBC


어딘가 낯이 익은 그녀. 고윤정은 길지 않은 경력이지만 굵직한 작품들에서 이미 대중에게 눈도장을 받았다.


그녀는 정식으로 데뷔 이전 매거진 '대학내일'의 표지모델로 얼굴을 알리고, 유명 통신사인 SK텔레콤의 광고 모델로도 유명세를 탔다.


사진=SK텔레콤 O를 위한 시대  10대편

사진=SK텔레콤 O를 위한 시대 10대편


'로스쿨' 입문 전 차세대 라이징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고윤정의 출연 작품들을 먼저 소개한다.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019년 대중에게 처음 얼굴을 알리게 된 그녀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윤재인(신예은 분)의 소꿉친구이자 서흔 어린이집 교사 역할인 김소현 역으로 열연했다.


사진=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화면 캡처

사진=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화면 캡처



이 작품에서 고윤정은 김지원, 전지현 닮은 꼴로 화제가 되며 드라마에서 얼굴을 비출 때마다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게다가 청순하면서도 아름다운 외모만큼이나 안정적인 연기을 소화하니 말 그대로 '사기캐'의 등장이었다.


보건교사 안은영

2020년 9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도 고윤정의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여기에 나왔었다고?"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만큼 대변신을 했으니 '기성 여고생 최유진' 역으로 활약했다.


목력고 학생들은 공부 잘하는 여자고등학교 가서 방석을 훔쳐 오면 성적이 오른다는 소문에 방석을 훔쳐 오는데 그 방석 주인이 바로 죽은 최유진의 방석이었다는 사실이다.


사진=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사진=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방석을 잡고 서럽게 우는 고윤정의 모습에 많은 사람들은 가슴이 먹먹함을 느낌과 동시에 청순하고 아름답게만 보이던 고윤정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이었다.


스위트홈

연기 경력을 차근차근 쌓아오던 그녀가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작품이 바로 '스위트홈'이다.


2020년 12월 오픈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에서 고윤정은 그린 홈에서 시한부 안길섭(김갑수 분)을 돌보는 간병인 역으로 열연했다.


드라마 '스위트홈'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천식을 앓고 있는 인물이지만 시한부 환자들을 돌보며 생과 사에 무뎌져 괴물화 사태가 발발했을 때도 침착하게 상황을 인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극 중 사망하기 전 "사람을 죽였습니다. 그게 마지막 기억이 될까 봐 너무 무서워요"라는 말을 편상욱(이진욱 분)에게 남기는 장면은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그녀 다운 마지막이었다.


사진=이승철 '내가 많이 사랑해요' MV

사진=이승철 '내가 많이 사랑해요' MV



이 밖에도 고윤정은 가수 이승철의 '내가 많이 사랑해요' 뮤직비디오에서 박보검과 함께 호흡을 맞춰 포털사이트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꾸준히 활동하며 매해 새로운 캐릭터로 대중과 만나고 있는 고윤정이 JTBC '로스쿨'에서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함께 지켜보자.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