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의 재팬돌★]AKB48의 춤신춤왕! '이쿠밍' 나카노 이쿠미

[이상우의 재팬돌★]AKB48의 춤신춤왕! '이쿠밍' 나카노 이쿠미

최종수정2021.04.16 14:01 기사입력2021.04.16 14:01

글꼴설정
편집자주
'재팬돌★'은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일본 아이돌 연습생들뿐만 아니라 일본 내 인기 아이돌 출신 스타들의 근황과 뒷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돗토리현에서 왔습니다. 모두에게 만나러 (이쿠미-잉!) 당신의 하트를 캣치할거야! "이쿠밍"이라 불리는 나카노 이쿠미입니다.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AKB48 팀 8 멤버이자 팀 K 멤버로 활약했던 나카노 이쿠미.


AKB48 팀 8의 초기 센터로 2년 동안 에이스로 활동했던 그녀는 현재 AKB48 졸업 이후 배우로서의 길을 걷고 있다.


사진=나카노 이쿠미 인스타그램

사진=나카노 이쿠미 인스타그램



특히 긴 신장에서 나오는 시원시원한 춤선이 돋보였던 멤버로 혼다 히토미, 요코야마 유이와 함께 팀8 댄스 담당 멤버로 활약했다.


춤을 사랑했던 나카노 이쿠미의 졸업까지의 과정을 살펴본다.


팀 8 멤버로서의 활동

AKB48 팀 8은 일본의 47개 도도부현에서 멤버를 한 명씩 뽑아 총 47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팀으로 '만나러 가는 아이돌' 콘셉트로 지역 행사 위주로 활동하는 팀이다.


나카노 이쿠미는 돗토리현 대표 멤버로 선발되어 초창기 팀 8의 센터를 담당했다.


[이상우의 재팬돌★]AKB48의 춤신춤왕! '이쿠밍' 나카노 이쿠미


나카노 이쿠미를 떠올리면 '팀 8 센터'라는 인식이 강했고 초창기 약 2년간 팀 8의 곡에서 전부 센터를 소화해냈을 만큼 재능이 충만했다.


이런 활약 덕분에 그녀는 팀 8 멤버로는 처음으로 싱글선발에 들어가는 영광을 누리는 등 탄탄하게 자신의 길을 걷게 된다.


[이상우의 재팬돌★]AKB48의 춤신춤왕! '이쿠밍' 나카노 이쿠미

2016년에는 혼다 히토미, 요코야마 유이와 함께 AKB 그룹 내에서 '누가 댄스를 잘 하나'를 뽑는 경쟁에서 당당하게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했던 경험도 있다.


이러한 활약 속에 2017년 제 9회 AKB48 총선거에서 85위를 기록하는 등 가능성을 보였지만 좀처럼 벽을 뚫지 못했다.


프로듀스48 참가가 반전의 계기로?

"좋아하는 방송이고 큰 기회이므로 잡고 싶습니다."


사진=Mnet

사진=Mnet


이쿠미는 Mnet '프로듀스48'을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라고 생각해 각오 한마디에서 느껴지듯 진지하게 임했다.


'AKB48 댄스 1위'라는 소개와 함께 등장한 이쿠미는 오다 에리나와 함께 무대를 꾸몄지만, 긴장을 했는지 제 실력을 뽐내지 못했고 배윤정 단장으로부터 "무대에 못 선다"는 혹평을 받아 D 등급에서 시작한다.


사진=Mnet

사진=Mnet


그 이후로 큰 분량을 받지 못한 이쿠미는 등급심사에서 B 등급으로 두 단계 상향되어 자신의 실력을 증명했고 이와타테 사호의 선택에 의해 그룹 배틀에서 하이텐션 1조 속하게 된다.


그러나 이쿠미의 의욕과는 다르게 분량은 제로에 가까웠고 1차 순위 발표식에서 59등으로 아쉽게 방출하게 된다.


사진=Mnet

사진=Mnet


한편 58등으로 겨우 생존한 사토 미나미와 339표 차였던 이쿠미는 사토 미나미가 받은 베네핏 1000표에 의해 탈락을 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결국 선택하게 된 AKB48 졸업

일본으로 돌아온 이쿠미는 의욕을 갖고 왕성하게 활동을 펼치는 듯 했으나 팀 8 내에서도 본인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2018년 제 10회 AKB48 총선거에도 106위로 권외를 기록하는 등 본인에게는 의욕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연속으로 펼쳐졌다.


그리고 2019년 4월 22일 본인의 쇼룸에서 직접 졸업을 발표하게 되었다.


사진=나카노 이쿠미 인스타그램

사진=나카노 이쿠미 인스타그램


이쿠미는 2018년부터 졸업을 생각했다고 밝히며 학업에 전념하며 한국어와 수어를 배우겠다는 뜻을 밝혔고


로켓을 발사했을 때 대기권의 어느 지점까지 도달하면 로켓 본체만 남겨놓고 분리되는 부속 파츠 같은 것들이 있는데

'팀8에서 자기가 그 파츠 같은 존재가 아닌가'


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더했다.


결국 프로듀스48을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던 소녀는 졸업을 선택하게 되고 2019년 5월 30일 졸업 공연을 끝으로 졸업하게 되었다.


현재는 학업과 배우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나카노 이쿠미가 앞으로 팬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행복을 전달할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