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최종수정2021.05.12 15:29 기사입력2021.05.12 15:29

글꼴설정

우주소녀에서 두 번째 유닛 결성
"파격적 이미지 변신, 좋아해줄지 궁금해"
"기존 이미지 벗어던진 앨범"
"무궁무진한 모습 가지고 있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쪼꼬미와는 전혀 다른 콘셉트와 분위기의 유닛이다. 우주소녀 설아, 엑시, 보나, 은서가 우주소녀 더 블랙이라는 유닛으로 출발한다.


우주소녀 더 블랙은 12일 오후 6시 첫 앨범 'My attitude'(마이 애티튜드)를 공개한다. 어느 색채와도 다양하게 어우러지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대표 컬러 '블랙'을 유닛명에 넣어 성숙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앨범의 타이틀곡인 'Easy'(이지)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러우면서도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다크 디스코 장르의 곡이다.


[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우주소녀 내에서 두 번째 유닛으로 나오게 됐다

(엑시) 유닛으로 데뷔를 한다고 생각하니까 감회가 남달랐다. 쪼꼬미 친구들도 무대 하면서 빈 자리를 많이 느꼈다고 하던데, 그룹으로 연습할 때와는 다르게 확실히 허전한 느낌이 많이 들었다. 멤버들한테 누가 되지 않게 더 열심히 해야 된다는 사명감, 부담감 같은 것도 있었던 거 같다.

(설아) 저한테는 첫 유닛이다 보니까 걱정 반, 기대 반인 거 같다. 새삼 쪼꼬미로 활동했던 멤버들이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우주소녀 더 블랙'이라는 팀명에 걸맞은 카리스마를 보여드리려고 개인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보나) 우주소녀로 막 데뷔했을 때가 자꾸 생각이 난다. 그때로 돌아간 거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해야 할까? 그만큼 긴장도 되고, 파격적으로 이미지를 변신했다고 생각하는데 우정 분들이 좋아해 주실지도 궁금하다.

(은서) 'UNNATURAL'(언내추럴) 활동 이후에 또 곧바로 우정 분들을 만나는 자리인 만큼 행복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 저희의 새로운 도전을 우정 분들도 마음에 들어해주시고,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


[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유닛 활동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나

(보나) 사실 쪼꼬미랑 우주소녀 더 블랙 콘셉트 자체가 상반되기 때문에 우주소녀로서 우정 분들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건 행운인 거 같다. 준비하는 내내 즐거웠다. 쪼꼬미가 레트로 콘셉트로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줬다면 저희는 의상도 매니시하면서 시크한 느낌을 내려고 노력했다. 설레는 마음이 컸다.

(은서) 부담이라기보단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룹으로 활동할 땐 우주소녀만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고, 유닛 활동을 할 땐 멤버 각자가 지니고 있는 모습들을 좀 더 부각시켜 보여드릴 수 있으니까. 우주소녀는 다채로운 색깔을 소화할 수 있는 그룹이라는 걸 알리는 계기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했다.

'My attitude'는 어떤 앨범인가

(설아) 그동안 알고 계시던 우주소녀의 기존 이미지를 벗어던진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Easy' 뮤직비디오도 한 편의 영화처럼, 미스테릭한 분위기로 나왔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더 멋있게 나와서 우정 분들도 좋아해 주실 거라 믿고 있다. 조금 간지럽지만 우주소녀가 무대 위에서 아련한 사랑을 노래했다면 저희는 'Easy'로 리스너 분들을 유혹하는 게 목표다.

(보나) 수록곡 'Kiss Your Lips' 역시 굉장히 매력적인 곡이다. 'Easy'를 표현하는 단어가 치명적인 유혹이라면 'Kiss Your Lips'는 비밀스럽고 은밀한 느낌이다. 멜로디가 굉장히 몽환적이라 듣고 있으면 푹 빠져들면서 상상력을 자극한다.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더 매력을 느낄 수 있지 않으실까 싶다.


[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엑시는 우주소녀 곡에 꾸준히 작사 참여를 해왔다. 이번 'Easy'와 'Kiss Your Lips'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엑시) 기존 우주소녀 곡은 팀 색에 맞는 판타지 적인 요소와 동화 같은 가사를 위주로 썼다면 'Easy'와 'Kiss Your Lips'는 우주소녀로는 잘 보여드리지 않았던 좀 더 직설적이고 힙한 플로우를 많이 살리려고 노력했다.

타이틀곡의 안무 및 무대 관전 포인트는?

(보나) 무대 중간에 의상 재킷을 활용한 안무가 있다. 이 부분은 누가 따라해도 어렵지 않으면서 멋진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저희끼리 연습할 땐 '기립근 춤'이라고도 불렀었는데, 좀 더 노래 제목에서 연상되게끔 해보자고 이야기하다가 'So Easy'(쏘 이지) 춤이라고 이름을 붙여봤다.

(은서) 'Easy' 안무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리아킴 안무가님이 프로듀싱 해주셨다. 안무 자체가 굉장히 파워풀하다. 카리스마를 표현하는 저희 표정 연기나, 우주소녀 더 블랙의 케미에 포인트를 두고 봐주시면 무대를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 같다.


[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일문일답]유혹하는 우주소녀 더 블랙

이번 활동으로 멤버들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무엇인가

(설아) '우주소녀가 이런 모습도 가지고 있었어?' 이런 말을 들으면 저희가 도전한 부분에 대해선 성공이라고 볼 수 있을 거 같다. 우주소녀 이미지가 하나에 정착된 게 아니라 아직도 보여드릴 수 있는 콘셉트가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꼭 각인시켜드리고 싶다.

(엑시) 활동하면서 늘 같은 모습만 보여드려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우주소녀 더 블랙 앨범을 준비하면서 '성숙', '변화'라는 단어에 중점을 뒀던 것처럼 음악적으로나 퍼포먼스적으로나 한층 더 발전했다는 평을 들었으면 좋겠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