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백신접종자 영화관람료 할인

최종수정2021.06.01 13:04 기사입력2021.06.01 09:12

글꼴설정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멀티플렉스 3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백신 접종자에게 영화 관람료 할인해준다.


한국상영관협회는 1일 코로나19의 종식과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멀티플렉스 3사가 참여하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독려 캠페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함께 이겨내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간 이어진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코로나19 백신 1, 2차 접종 후(1차 접종만 받은 경우에도 해당) 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및 확인서를 소지한 관람객은 멀티플렉스 3사 극장에서 동반 1인까지 우대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현재 각 사별로 일반관 우대가격은 5천원 또는 6천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특별관은 제외된다.


최근 백신 휴가 도입 및 상금 지급 등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지원 대책들이 마련되는 가운데 지난 26일 정부는 6월부터 백신 접종자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영화관업계 역시 보다 적극적으로 백신 예방 접종 독려 활동에 동참하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상영관협회 이창무 회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많은 국민들이 동참해 예전과 같은 평범한 일상으로 하루 빨리 돌아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영화관은 지금도 상대적으로 안전한 공간이라고 확인된 바 있지만 더욱 많은 관객들이 영화을 찾아 관람하며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극장가에는 인기 액션 시리즈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와 '크루엘라' 등이 상영 중이며, 6월에는 '컨저링3', '콰이어트 플레이스2', '루카', '여고괴담6' 등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나만의 골드넘버 찾기